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 WAP 버전 출시로 전체 이동전화 고객의 75% 이상 이용 가능
– 새글 등록시 SMS 통보 및 즉석 댓글 달기 등 무선만의 기능 차별화
– 새로 업데이트된 일촌조회, 일촌파도타기 등 기존 유선 기능의 모바일화 확대

SK텔레콤은 기존에 휴대폰으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었던 ’다운로드형 모바일 싸이월드’의 기능을 한층 강화하여 유선과 무선의 강점을 접목시킨 『모바일 싸이월드 WAP 버전』을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싸이월드 WAP 버전』은 기존 VM(Virtual Machine) 다운로드형과는 달리 단말기 규격에 따른 이용 제약이 없어, 컬러단말기 사용자는 누구나 NATE에 접속하여 자신의 미니홈피 조회 및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의 미니홈피 방명록에 새 글이 등록되거나 새로운 일촌신청이 있는 경우 본인에게 실시간 SMS로 통보되며, 수신된 SMS 메시지를 통해 NATE에 접속하면 즉시 댓글달기 및 일촌맺기가 가능하다.

한편 유선상에서만 제공되고 기존 휴대폰용 모바일 싸이월드에서는 지원되지 않았던 다양한 기능들이 이번 WAP 버전에 새로이 추가되었다. 새로 업데이트 된 일촌 조회, 유선과 비슷한 수준의 고화질 사진첩 조회, 투멤남/여, 투데이 갤러리 등 유선 싸이월드 메뉴 대부분이 휴대폰으로도 이용 가능하게 되었으며, 방문이 뜸한 친구를 내 미니홈피에 초대할 수 있는 메시지 전송도 가능하다.

SK텔레콤 포털사업본부장인 안승윤 상무는 유무선 인터넷 통합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이번 『모바일 싸이월드 WAP 버전』 출시에 대해, “유선인터넷 서비스를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단순 유무선 연계/연동 차원을 넘어, 유선과 무선 각각의 강점만을 접목시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해 주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효시라 할 수 있으며, 향후 이동통신 산업의 새로운 수익원 발굴이라는 측면에서도 그 의의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싸이월드는 유무선 연동이 아닌 유무선 복합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향후 일촌친구 위치찾기, 모바일 네이트온 연계 등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기존 다운로드형 모바일 싸이월드는 6월 말 기준으로 총 25만건이 다운로드 되었으며, 폰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자신의 미니홈피에 등록할 수 있는 폰폴더 사진 업로드 건수는 서비스 개시 7개월만에 520만건을 넘었다.

휴대폰으로 자신의 미니홈피를 이용하려면 휴대폰 NATE > 4.메일채팅메시징 > 2.모바일Cyworld 메뉴 또는 “011/017/010휴대폰번호 + NATE버튼”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월 1,000원 정액제 이용시 도토리 5개를 포함하여 해당 항목의 정보이용료가 무제한 면제되고 정액제가 아닌 종량제 이용시 이용 항목별로 30~3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