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경기도청, ‘경기넷 모바일 서비스’ 조인식

–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공공기관 행정정보 서비스
– 실시간 도정업무 수행을 통한 대민만족도 및 업무효율성 제고

SK텔레콤과 경기도청(도지사 孫鶴圭)은 15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공공기관 행정정보 모바일 서비스의 조인식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김신배 SK텔레콤 대표이사와 손학규 경기도지사가 참석하였으며, 올해 9월경에 ’경기넷 모바일 서비스’의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행정정보와 관련하여 선보이게 될 경기넷 모바일 서비스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민원, 문화, 교통, 교육, 경제 등의 각종 도정업무를 모바일 인프라를 통해 도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에 따라 도민들은 SK텔레콤 휴대전화 단말기를 통해 도정상황 및 편익정보를 확인하고 주민등록 및 여권 발급신청을 비롯한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와함께 경기도는 원격지 상황파악 관련 도정업무를 좀더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대민 만족도 개선 및 행정업무의 효율적인 추진이 기대된다. 또한 경기넷 모바일 서비스는 대민행정 서비스 이외에 산불 및 홍수 감시, 오존경보, 해양오염 측정 등 다양한 산업행정분야로도 확대될 수 있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m-Government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SK텔레콤 김신배 사장은 “전자정부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모바일 기술을 통한 M-Government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학규 경기도지사는 “앞으로 경기넷 모바일 서비스가 개시되면 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업무가 처리 가능하므로 대민 만족도 개선 및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넷 인터넷 서비스에서는 경기도 행정기관 안내 및 각종 민원서류신청, 경기도에 대한 질의 및 건의활동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