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IR News Letter] 최근 사태와 관련한 SK텔레콤의 입장

SK텔레콤은 SK그룹의 일부 계열사들이 경영상의 과실로 인해 검찰의 기소 상황을 초래하게 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검찰 기소 내용에 나타난 바와 같이 당사는 이번 사태에 직,간접적인 일체의 관련이 없었으며,이에 따라 당사의 기업가치와 경영에 대한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당사는 사외이사 제도, 감사위원회 등을 활성화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 구조의 확보와 경영에 대한 건전한 견제 기능을 갖추고, 국내 대표 기업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선도해 왔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노력과 별개로 그룹의 문제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게 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금번 상황을 계기로 주주중심의 경영 원칙과 경영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ㅇ SK텔레콤의 연관 가능성
금번 검찰 기소와 관련하여 당사는 기소내용에서 확인하듯이, 직,간접적인 일체의 관련 사항이없었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한 당사의 영향과 타격 역시 없을 것이며 기업이미지에 대한 부정적 영향은 당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회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ㅇ 당사 Business에의 영향
채권 금융기관이 SK글로벌의 수출입 금융지원을 약속하고, 최태원 회장의 사재 출연과 회사 차원의 강도 높은 재무구조 개선작업을 계획하고 있어 SK글로벌이 조속한 시일내 정상화 될 것으로 판단되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사가 경영상의 애로나 차질을 겪지 않도록 만반의 대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SK글로벌의 정상화를 위해 공정거래법 등 제반 법 테두리를 벗어난 일체의 불법 및 탈법적 지원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당사의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위한 정상적인 상거래 관계는지속할 계획입니다. 현재 당사는 SK글로벌로부터 전용회선의 일부를 임차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당사는 SK글로벌에 대한 지급보증은 없으며, 전년말 기준으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채권 규모는 32억원입니다.

ㅇ SK글로벌 보유 당사 지분 관련
SK글로벌의 당사 지분 매각 가능성이 있는 경우, 시장의 물량 부담을 최소화 하고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당사의 직접 매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입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