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IR News Letter] 표문수 사장, 대한상공회의소 조찬강연 진행

SK Telecom 표문수 사장이 2월 26일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조찬 간담회에서 ’정보통신산업의 미래와 SK텔레콤의 성장 컨버전스(Convergence)화 될 것’ 이란 내용을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서 표문수 사장은 ’앞으로 통신시장을 컨버전스화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표문수 사장은 ’통신시장에서 기술 및 경영환경이 바뀌면서 융?복합화를 통해 새로운 산업 및 시장 서비스가 창출되는 컨버전스 현상이 발생, 다양한 네트워크의 광대역화가 진행되고 새로운 네트워크의 유형이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 향후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 등 다양한 네트워크 간의 통합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표문수 사장은 ’통신방송 등 여러 분야에서 신규 서비스에 대한 허가제 완화를 통한 다수 사업자 간 경쟁을 촉진시켜야 한다’며 ’기술 진보에 따른 다양한 신규 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사업자 간 역무 구분도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표문수 사장은 ’공정 경쟁 촉진을 통한 소비자 이익 보호라는 기본적 틀 하에서 세부적 규제 사항의 완화 및 상법 증권거래법 공정거래법에서의 인수, 합병 관련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표문수 사장은 특히 ’이 같은 통신시장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SK Telecom은 다양한 사업자들의 참여를 통한 동맹 관계를 형성할 것’이라며 ’추가적인 성장 기회의 확보를 위해 다른 산업영역 진출도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