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세계 최초 무선 공인인증 상용서비스 개시

– SK텔레콤, 한국증권전산과 무선공인인증 상용서비스 개시
– 모바일 커머스의 핵심 인프라 상용화로 관련 컨텐츠 발굴 가속화 기대

SK텔레콤은 한국증권전산(대표 한정기 www.koscom.co.kr)과 공동으로 8월 4일부터 SK텔레콤의 무선망을 이용한 무선 공인인증 상용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유선을 통해서만 발급되던 공인인증서를 위피(WIPI) 단말기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중 하나인 한국증권전산으로부터 무선으로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커머스의 핵심 인프라인 무선 공인인증 서비스가 상용화 됨에 따라, 무선인터넷에서의 본인 인증 및 보안 문제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모바일 뱅킹ㆍ증권거래의 안전성과 편리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강화된 모바일 커머스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바탕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민원서류신청, 보험계약, 안전지불결제 등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컨텐츠의 발굴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MONETA사업본부장 차진석 상무는 “세계 최초 무선 공인인증서비스 상용화는 우리나라의 보안/인증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앞서 있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무선인터넷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이 증대되고 이로 인해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SK텔레콤은 한국정보인증과도 무선 공인인증서비스 발급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 중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국정보인증과는 위피 단말기에서 뿐만 아니라 이미 다수 보급된 위탑(WITOP) 단말기에서도 무선 공인인증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