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뮤직코드』서비스 개시

– 노래별 고유번호만 알면 벨소리, 컬러링, 노래방 한번에 이용 가능
– 서비스 이용시 경로 단축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 위성DMB 음악방송을 시청하면서 음악 컨텐츠 다운로드도 가능

SK텔레콤은 노래별로 부여된 고유번호만 알면 벨소리, 컬러링, 노래방 등의 무선인터넷 음악 컨텐츠를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뮤직코드서비스』를 9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각각의 노래별로 부여된 7자리 코드를 포함, <**0000000 + 통화버튼>으로 NATE에 접속하면 해당 노래의 모든 음악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고, 노래별 코드는 m.net, KMTV 등의 케이블 음악방송, 노래방 책자, 웹사이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령, 기존에 가수 세븐의 『열정』을 휴대폰 벨소리와 컬러링으로 설정하려면 벨소리 메뉴와 컬러링 메뉴에 각각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뮤직코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열정』에 해당하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벨소리와 컬러링을 비롯, 뮤직비디오 감상과 노래방 서비스 등을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에는 위성DMB 음악방송 시청 중 원하는 노래가 나올 때 NATE키를 눌러 컨텐츠 이용 화면으로 전환했다가 컨텐츠 다운로드 후 다시 방송 화면으로 전환되는 방송-무선인터넷 결합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뮤직코드 서비스를 통해 불필요한 검색과정은 줄어들고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