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관광 PDA’ 서비스 개시

– 월드컵 앞두고 외국인 방문객에 외국어로 관광 컨텐츠 제공
– CDMA2000 1X 망 이용 음성 및 고속무선인터넷 서비스

“한국 방문 외국인 가이드, 무선 PDA가 한다!”

내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으로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이드를 대신할 만한 PDA 서비스가 등장했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성통화와 CDMA2000 1X 기반의 고속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PDA’ 서비스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광PDA’ 서비스는 음성통화는 물론, 이메일 실시간 확인, 영어와 일어로 제작된 관광, 교통, 쇼핑, 할인쿠폰, 통역, 비즈니스 정보 등 관광가이드가 필요 없을 정도의 다양한 컨텐츠를 CDMA2000 1X 무선모뎀이 장착된 PDA를 통해 제공한다.

’관광PDA’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외국인 고객은 호텔에서 PDA단말기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반납 시에는 SK텔레콤의 ‘실시간 과금시스템’을 통해 즉시 정산, 과금이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SK텔레콤은 ‘관광PDA’ 서비스를 위해 ‘011 단말기 렌탈 서비스’와 ‘국제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K글로벌(대표 金昇政)과 해외 13개국에서 호텔 객실 Pay TV와 인터넷 서비스 정산시스템을 개발, 제공하고 있는 매지넷(사장 李國鎭)과 지난 7일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관광PDA’ 서비스는 우선 ‘조선호텔’ 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향후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공항, 여행사, 항공사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관광PDA’는 컴팩사가 제조한 ‘i-PAQ’에 CDMA2000 1X 전용 킷을 부착한 일체형 단말기를 통해 SDK정보기술(대표 片茂昱)과 모비야(대표 卞在國)가 제작한 외국인을 위한 컨텐츠가 제공된다.

이용요금은 호텔의 요금 정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PDA 임대료는 하루 2만원 내외, 통화료는 분당 300원 수준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