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추억의 오락실』다운로드 인기

– 갤러그, 틀린그림찾기 등 하루3,200여건 다운로드

“추억속의 갤러그 게임, 이젠 단말기로 즐겨요~! “

10년 이상 멀게는 20년전 오락실에서 즐겼던 갤러그, 인베이더, 문패트롤 등 추억의 게임들이 무선인터넷 게임시장에 복고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 ) NATE의 “추억의 오락실” 코너에서 갤러그, 퍼즐버블, 틀린그림찾기, 문패트롤, 인베이더 등 복고풍 게임들이 다운로드 전체 횟수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틀린그림찾기’, ‘퍼즐버블’, ‘인베이더’ 등 세가지 게임으로 오픈한 “추억의 오락실”은 9월 ‘문패트롤’, 10월 ‘갤러그’를 추가하면서 본격적인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최근 ‘갤러그’ 다운로드 횟수가 일 평균 1,400회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비롯, ‘틀린그림찾기’ 1,300회, 퍼즐버블 ‘1,000회’ 등으로 뒤를 따르고 있다.

복고풍 게임의 인기는 익숙한 게임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어린시절 오락실의 추억까지 되살릴 수 있는 데다, 단말기에 한번만 다운로드시켜 저장해 놓으면 매번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언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GVM방식으로 경제성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이들 게임이 특히 30대 이상의 연령층에 무선인터넷에 대한 친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NATE에 접속하여 “2.게임/엔터테인먼트 -> 3. 게임I(m) -> 4.추억의 오락실”을 선택하면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한번 다운로드시 정보이용료는 500원~2000원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