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유무선 통합 포탈 ‘NATE’ 오픈

– PC, 이동전화, PDA, VMT 포괄,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

“새로운 차원의 인터넷 서비스 시대가 열린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10월17일 국내 최초로 유무선을 통합한 신개념의 인터넷 서비스인 NATE를 오픈하고, 이에 따른 유무선 통합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이 지난 3월부터 8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출시하는 NATE는 PC, 이동전화, PDA, VMT(Vehicle Mounted Terminal차량장착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단말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 인터넷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PC 포탈인 ’NATE.com’과 무선인터넷 포탈 n.TOP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NATE’를 10월17일 오픈하는데 이어, 오는 11월1일 PDA 및 VMT용 NATE를 오픈하여 One-Source Multi-Use 기반의 유무선 통합 서비스 기반을 완성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이 NATE를 출시한 목적은 수많은 이용자, 다양한 컨텐츠 등에도 불구하고 수익모델 제약으로 고전하고 있는 유선인터넷과 이동성(Mobility)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디스플레이의 한계로 인해 폭발적 성장이 지연되고 있는 무선인터넷의 장점을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어떤 단말로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Biz Model을 창출하는 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노력은 이미 세계적 업체들 사이에서 경쟁적으로 이뤄져 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닷넷(.NET)전략 발표를 계기로 유무선 통합 인터넷서비스업체로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AOL과 NTT DoCoMo 또한 유무선 통합 인터넷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세계적 업체들보다 앞서서 단말기의 한계와 장소의 제약을 벗어난 신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를 선도하여 인터넷산업의 수준을 전반적으로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또한 NATE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유무선통합 인터넷서비스업체로의 변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ATE 회원이 되면 일반적인 포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이동전화, PDA로 E-Mail을 송수신할 수 있으며, PC를 이용하여 이동전화, PDA의 벨소리/배경화면을 변경하거나 게임 등의 컨텐츠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한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를 월 50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규 브랜드 NATE는 New/Next/Net의 ’N’과 Gate/Mate/Date 등의 ’ATE’를 합한 신조어. 글로벌 이미지를 겨냥한 이 브랜드는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 게이트 또는 인터넷 친구”라는 의미를 비롯, 각자의 시각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폭 넓은 의미를 담아내는 그릇이다.

SK텔레콤은 NATE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무선 분야의 n.TOP, i-Touch, 유선 분야의 n-TOP.com, Netsgo, OKCashbag.com 등 SK 관계사들의 인터넷 관련 자원과 역량을 결집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면 연말까지 NATE.com을 담당할 통합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 경우 신규 통합법인은 SK텔레콤의 자회사로서 유선포털서비스를 전담하고, 유무선통합서비스를 SK텔레콤과 함께 추진하며,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전담하게 된다.

SK텔레콤 무선인터넷사업부문장 정만원상무는 “NATE 경쟁력 강화를 위해 CP를 적극 육성·활용하고 Venture 투자를 확대할 것이다. 이에 따라 NATE가 침체된 국내 인터넷 업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11월 15일까지 NATE 탄생 기념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NATE.com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포츠카(투스카니) 3대, Color단말기 300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NATE정액요금제에 가입하는 신규고객에게는 300분 무료통화를 제공한다. 또한 이동전화를 통해 무선인터넷 초기접속화면을 NATE로 변경하는 고객에게는 PDA 50대, NATE 무료통화카드 10,150개를 증정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