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NATE 보행자 길안내』 서비스 출시

– MS-Based GPS 적용한 국내 최초의 보행자용 길안내 서비스
– 다양한 검색 기능과 경로안내 기능을 통해 쉽게 길안내 받아
– 안전운전 정보 제공하는 『안심!드라이브』서비스 함께 선보여

SK텔레콤은 차세대 위치기반 서비스로 평가받는 1)벡터맵 서비스에 2)MS-Based 3)GPS 솔루션을 적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교통편과 소요시간 및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보행자용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고객은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길안내” 서비스를 통해 목적지만 설정하면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길안내 실행 전에 ’목적지지도보기/전체경로보기/모의보행’ 기능을 이용하여 목적지 확인과 경로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출발지와 목적지를 직접 설정하고 대중교통 이용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교통연계안내” 서비스를 통해 먼 곳에 있는 목적지까지도 쉽게 갈 수 있고, 이 때 고객은 ’도보경로’와 ’도보+대중교통경로’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 이용 고객은 ’현위치검색’, ’명칭/주소/지하철역검색’, ’최근리스트검색’, ’등록지점검색’, ’친구검색’ 등의 다양한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출발지 및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 지도상에 현재위치가 표시되며 잔여거리 및 방향을 안내하는 ’지도/이미지안내’ ▶ 이동경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음성안내’ ▶ 방향전환이 필요한 시점에 진동으로 안내를 하는 ’진동안내’ ▶ 대중교통연계안내, 경로이탈 및 GPS 수신불량 등을 팝업 텍스트로 안내하는 ’텍스트안내’ 등의 다양한 경로안내 기능을 통해 길안내를 받게 된다.

이밖에도, 서비스를 실행시킨 후에 휴대폰의 슬라이드를 내리거나 폴더(플립)을 닫아도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는 기능을 구현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하였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초행길을 갈 때, 지름길을 알고 싶을 때나 현위치를 모를 때『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는 보행자의 실제 변화된 위치에 따른 날씨, 쇼핑정보, 주변 음식점 정보 등을 제공하여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넥스모어시스템즈를 통해서 MS-Based GPS 솔루션을 활용, 운전중에 필요한 안전운전 정보를 제공하는 『안심!드라이브』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

안심!드라이브』서비스는 급커브지역, 사고다발지역, 고속도로 진입로, 버스전용차선등의 안전운전 정보를 별도의 장비 없이 MS-Based GPS 가 탑재된 휴대폰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는 무선인터넷 NATE에 접속해 “6.친구찾기교통위치 -> 8.테마지도/위치카페 -> 보행자길안내” 메뉴를 통해, 『안심!드라이브』서비스는 “6.친구찾기교통위치 -> 6.NATE Drive -> ⓜ안심!드라이브”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9월 한달간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재 MS-Based GPS가 탑재된 단말기는 팬택&큐리텔의 “S4” 단말기이며, 향후 지속확대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