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SKVM 기반 컨텐츠 제작비 지원

– 우수 컨텐츠 30개에 각 700만원씩 총 2억 1천만원 지원
– 신규 CP 발굴과 기존 CP의 국산플랫폼에 대한 관심 목적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멀티미디어 플랫폼인 SKVM 註1)기반의 우수 컨텐츠에 대해 제작비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9일 종로 본사에서 총 93개 업체에서 제안된 243개의 SKVM 응용 컨텐츠 중에서 선정된 30개 우수 컨텐츠에 대해 각각 700만원씩 총 2억 1천만의 제작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컨텐츠 제작비 지원은 새로운 CP를 발굴하고 기존 CP의 국산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6월부터 SKVM용 컨텐츠 접수를 시작해 서면평가, 이동전화 테스트, 사업성 평가 등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루어졌다.

특히, 제작비 지원을 받은30개의 우수 컨텐츠들은 SKVM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존 무선인터넷에서는 제공하지 못했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외국 기술과 경쟁하고 있는 순수 국산 플랫폼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굴된 ’박찬호 경기 실시간 애니메이션 중계’, ’유무선 연동 인스턴트메시징 서비스’, ’비디오클립 저장서비스’, ’애니메이션 만화’ 등 총 100개의 컨텐츠는 품질테스트를 거쳐 9월 중 모두 상용서비스를 완료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무선인터넷 상품기획본부장 홍성철(洪性徹) 상무는 “SK텔레콤은 향후에도 신규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CP들의 시장진입 비용을 최소화하고, 조기에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8월 20일부터 정보통신부 후원으로 CP 뿐만 아니라 일반인으로 대상을 확대해 SKVM, GVM 방식의 게임이나 채팅, 응용분야 등의 컨텐츠와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통한 동영상 컨텐츠를 공모하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컨텐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끝 designtimesp=23726 designtimesp=482>

註1) SKVM은 올해 3월 SK텔레콤과 XCE㈜(대표 金株赫, www.xce.co.kr)가 공동으로 개발한 무선단말기용 자바 표준규격인 J2ME MIDP와 호환되는 무선인터넷 플랫폼으로 그래픽 및 네트워크 기능이 대폭 보강되어 유선인터넷에서만 가능했던 각종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메모리 용량으로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게 제작되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