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011/017, 휴대폰 현금인출 서비스 실시

– 휴대폰 바코드 인증 기술 적용, 바코드가 실제 카드 대체
– 시큐베이 및 효성컴퓨터와 제휴, 카드발급/유지 비용절감
– 10월말 은행 고객대상 서비스, 2002년 全금융사로 확대

이제 은행카드 없이 휴대폰으로도 현금인출기를 통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과 SK신세기통신(사장 金大起 www.shinsegi.com)은 휴대폰 바코드 인증 기술을 적용해 실제 카드 없이 휴대폰 화면내 바코드로 현금자동인출기(ATM)에서 필요한 돈을 인출할 수 있는 ‘아이머니(imoney)’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10월말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대 현금자동인출기 제조업체인 효성컴퓨터와 바코드 인식기 제조업체인 시큐베이와의 제휴로 SK텔레콤의 휴대폰 바코드 인증서비스 기술을 접목해 실시하게 되었다.

아이머니 서비스는 사용자가 은행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용자의 카드번호를 대체한 바코드가 사용자 휴대폰에 전송되고, 사용자는 자기 휴대폰에 전송된 바코드로 바코드 인식 현금자동인출기에서 현금인출,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무선인터넷 서비스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1인당 2,500원정도인 마그네틱 카드의 제작과 발송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드분실시 발생하는 복잡한 신고절차 없이 바코드를 다시 내려 받기만 하면 되는 잇점이 있다.

또한 카드 재발급시의 경제적 비용의 절감뿐 아니라 분실된 카드의 오남용을 방지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준비해온 SK텔레콤, 시큐베이, 효성컴퓨터는 14일 한빛, 하나, 신한, 중소기업은행 등 국내 금융사 관계자 및 고려대, 한국전자통신연구소 등 학계/연구단체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아이머니 사업시연회’를 가졌다.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은 10월말부터 아이머니 상용서비스를 국내은행 및 신용카드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011, 017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인증 바코드를 이용하여 할인유통점의 POS 시스템을 연동하여 생활필수품의 바코드 할인쿠폰 서비스를 10월초 한화유통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