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세계최초 CDMA방식 무선데이터 접속 로밍 서비스 제공

– 해외에서도 무선으로 메일교환, 정보검색 가능한 로밍 서비스
– 홍콩 허치슨 고객부터 시작…내년초 美日中 에서도 이용 가능

해외에서도 자신의 핸드폰을 이용해 음성통화는 물론, 무선데이터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 은 세계최초로 음성만 아니라 데이터까지 자동 로밍할 수 있는 「무선데이터 접속 로밍 서비스」를 8월23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무선데이터 접속 로밍 서비스」는 홍콩 허치슨 텔레콤(Hutchison Telecom)(註)과 공동으로 제공되며, 기존 음성 자동로밍 서비스 외에 SK텔레콤의 IS-95B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최고 64Kbps 속도로 데이터 통신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한국을 방문하는 홍콩 허치슨텔레콤(Hutchison Telecom)의 고객들은 현지에서 사용하던 CDMA단말기를 노트북에 연결하거나 또는 무선 PCMCIA(프리윙) 카드를 노트북에 삽입하면 이메일 송수신 및 정보 검색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이용자는 별도 가입비 및 기본료 등 추가적인 부담없이 홍콩 허치슨텔레콤이 부과하는 음성요금과 동일한 요금체계를 적용받게 된다.

국내 SK텔레콤 가입자의 경우 오는 9월말부터 홍콩에서 무선데이터 접속 로밍 서비스를 받게 될 예정이다.

향후 SK텔레콤은 이미 자동로밍 계약을 체결한 일본 KDDI, 미국 SprintPCS, 호주 Telstra, 중국 차이나유니콤사 등과도 무선데이터 접속 서비스를 공동 추진해 오는 2002년 초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마케팅사업부문장 이방형(李方衡) 상무는 “무선 데이터 접속 로밍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음성위주 로밍에서 한단계 진보한 데이터 로밍까지 가능해져 말 그대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註) 홍콩최대의 이동통신 사업자로서 GSM 및 CDMA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SK텔레콤과 2000년 9월, SK신세기통신과는 1999년12월부터 자동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