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텍, 국내최초 사진전송 컬러 휴대폰 출시

– 휴대폰에 디지털카메라 부착돼 실시간 사진전송 지원
– n.TOP 접속가능한 011/017 단말기, PC로도 수신 가능

휴대폰만으로 사진을 찍어서 실시간에 전송할 수 있는 이동전화 사진전송 시대가 열렸다.

SK텔레텍(대표 홍경 www.skteletech.co.kr)은 국내최초로 사진촬영은 물론 즉시 전송까지 가능한 컬러 휴대폰 단말기인 ‘스카이IM-3100’을 오는 14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카이 IM-3100’ 단말기는 360도 회전가능한 탈착식 디지털카메라인 ‘모비캠(Mobile Camera)’을 부착해 자신의 얼굴이나 별도의 원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이 화면을 문자메시지서비스(SMS)처럼 최대 5명에게 동시 전송할 수 있는 포토메일 기능도 지원한다.

이 포토메일은 상대방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송신이 가능하며, 수신은 n.TOP 접속이 가능한 011, 017휴대폰 가운데 4그레이 및 컬러단말기나, PC로도 가능하다.

스카이 IM-3100 단말기는 이밖에도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대기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어, 전화번호와 함께 사진을 입력해 놓으면 전화가 올 때 상대방의 얼굴을 자동으로 화면에 띄우는 기능도 지원하며, 최대 50장의 사진을 보여주는 ‘슬라이드 쇼’도 지원한다.

또한 PC를 통해 엔탑닷컴(www.n-top.com)의 포토메일에 접속해,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다운로드받아 PC에서 포토앨범을 편집할 수도 있다.

엔탑을 통해 국내최초로 제공되는 이 포토메일서비스는 3GPP(3G Partnership Project : 3G Spec을 규정하는 단체)에서 규정한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 : Multimedia Messaging Service)라는 점에서,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의 3G 시대 본격화를 의미한다.

SK텔레텍 윤민승 상무는 “즉시성과 이동성 기반위에 최첨단의 영상서비스를 지원하는 이 단말기가 기존 컬러 휴대폰 가격인 60만원 내외로 공급되므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카이 IM-3100’ 단말기의 일반사양은 컬러배색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는 256 컬러 LCD에 9줄 문자 메시지가 가능한 대형화면에 현장감 있는 음향을 지원하는 고음질의 16화음 멜로디 IC를 장착하고 있다. <끝>

[첨부] 스카이 IM-3100 휴대폰 단말기 특성 및 사양

*** 256 STN Color: 액정분자가 빛을 적절하게 반사할 수 있도록 꼬이면서 스크린에 문자 및 그림을 표현하는 STN 방식(Super Twisted Nematic)을 적용한 256 컬러 화면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