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휴대폰 바코드 할인쿠폰 서비스 실시

– 벤처기업 ㈜모쿠스, SK㈜의 OK캐쉬백 쿠폰사업과 제휴
– 8월부터 마그넷,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에서 서비스

“이제 할인쿠폰은 불편한 종이쿠폰 대신 휴대폰으로”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이 국내 쿠폰발행 업체인 ㈜모쿠스(홈쿠폰) 및 SK㈜의 OK캐쉬백 쿠폰사업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바코드 전자쿠폰 서비스를 8월 중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바코드 쿠폰 서비스란 011 고객이 n.TOP을 통해 생활용품 할인쿠폰에서부터 시음권, 시사회권, 상품권, 무료권 등 모든 형태의 쿠폰 할인내용이 담긴 회원인증 바코드를 내려 받은 후 제품 구입 전 바코드 판독기로 읽기만 하면 자동 할인되는 서비스이다.

즉, 할인마트나 편의점에서 물건구매 후 상점의 카운터 점원에게 본인의 핸드폰에 다운받은 바코드를 보여주면, 점원은 POS 스캐너로 고객 핸드폰 LCD창의 바코드를 인식후 최종 계산시 해당 제품은 할인가격만큼 차감된다.

기존 오프라인 종이쿠폰의 경우 구매 빈도가 약하고 브랜드력이 떨어지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며 구매할 제품의 쿠폰을 모두 오려가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휴대폰 바코드 할인쿠폰 서비스는 품목별 바코드가 아닌 회원 바코드를 생성하기 때문에 한번 다운 받은 바코드로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유한킴벌리, 제일제당, 태평양, 존슨앤존스 등 실제 구매 빈도가 높은 우수한 생활용품 업체들을 다수 유치할 계획이며, 할인마트에서부터 편의점, 패스트푸드점과 패밀리레스토랑 등으로 서비스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쿠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각종 샘플 및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해 고객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며, 발행 후 1회성으로 쓰고 버려지는 종이쿠폰과는 달리 소비자의 구매정보 자료를 지역별, 연령별로 분석하여 제조사와 유통업체의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과 제품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 동안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소외되어 온 주부고객은 물론 30,40대 기성 세대들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며, 향후 바코드를 활용한 쿠폰광고, 결제 대체, 전자상품권 등의 다양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쿠스는 모바일 바코드 쿠폰사업 관련 3종류의 BM특허를 출원 중이며 이번 서비스에서 유통점 POS 시스템과 스캐너 배포,모바일 바코드 취급 유통점과 제조사 유치 업무를 담당하며, SK㈜의 OK캐쉬백은 그 동안 축적해놓은 오프라인 가맹점을 활용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SK텔레콤의 이번 모바일 바코드 쿠폰 서비스는 8월 중순부터 마그넷, 한화유통,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에서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POS(Point Of Sales)는 판매 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으로 모든 제품의 판매 관련 자료를 컴퓨터에 기록하여 제조업체는 물론 유통점에서 집계를 통한 손실 파악이 가능하며, 판매 시점에서 발생하는 자료를 이용하여 판매 수요 예측 등의 분석과 더 나아가 판매 증진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끝〉

CONTACTS

[소속] [소속]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