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n.TOP 교육포털 서비스’ 개시

– 교재를 다운로드 받아 보고 듣는 학습컨텐츠 제공
– 이보영, 오성식 등 유명강사 강의, YBM 토익 컨텐츠 제공

“영어공부? 수능준비? 이제 핸드폰 하나로…”

이제 핸드폰 하나만으로 영어교재를 다운로드 받아 언제든지 듣고 말하고 읽으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28일부터 무선인터넷 n.TOP상에서『n.TOP 교육포털 서비스』를 시작하고 생활영어, TOEIC, 수능 등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TOP 교육포털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상에서 음성과 텍스트가 지원되는 GVM(Game Virtual Machine) 註1 방식의 컨텐츠를 제공해 n.TOP 사용자는 이를 다운로드 받아 단말기에 저장해놓고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WAP 방식의 컨텐츠와는 달리 문자 뿐만 아니라, 강사와 현지인(Native Speaker)의 음성까지 지원되어 듣기(listening)와 말하기(speaking)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n.TOP 교육포털 서비스』는 이보영, 오성식 등 유명 강사의 생활영어, YBM시사영어사의 토익(TOEIC), 수능을 대비한 학습교재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이보영 생활영어’에서는 생활영어, 전화영어, 속담영어 등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EBS에서 영어 강사로 활약하는 이보영씨의 강의로 직접 들을 수 있으며, ‘오성식 생활영어’에서는 생활영어 외에도 해외여행영어, 미국문화 Q&A 등이 제공된다.

또한, 직장인과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토익 기출문제를 포함한 토익 시험 준비를 위한 교재와, 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해 구술 면접 정보와 듣기평가 등의 컨텐츠가 제공된다.

n.TOP에서 제공되는 영어학습 컨텐츠는 한번에 1회분의 강의인 40K 바이트 내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1회분의 강의를 다운로드 받는데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며 토익 기출문제의 경우에는 1회 50문제의 다운로드에 5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n.TOP 교육포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n.TOP에 접속해 ‘5.뉴스/학습/생활->5.학습’ 순으로 메뉴를 찾아들어가 ‘2.생활영어’,와 ‘3토익’, ‘4.수능/대학’ 등의 메뉴가 뜨는데, 이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註1 : GVM은 무선인터넷 상에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다운 받아 이를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로서 지난해 SK텔레콤과 (주)신지소프트(사장 高錫勳)가 세계 최초로 공동 개발한 바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