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보이스포털 ‘n.TOP Voice’ 개시

– 음성으로 ‘이메일’, ‘증권’, ‘연예/오락’, ‘커뮤니티’ 등 서비스 제공
– 단말기 종류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무선인터넷 이용 가능

“무선인터넷, 말로 더 쉬워진다!”

무선인터넷과 음성인식 기술이 만나 음성만으로 무선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5월 1일부터 음성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청취하는 것이 가능한 보이스포털서비스註1) 『n.TOP Voice(엔탑보이스)』 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n.TOP Voice』는 접속방식이 단순하고 음성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나 무선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층도 언제나 쉽게 n.TOP에 접속해 각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됐다.

『n.TOP Voice』에서는 이메일 송수신, 전화걸기, 증권, 위치, 스포츠, 연예오락 등 정보제공 기능, 벨소리다운로드, 음악편지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이메일, 증권, 날씨, 운세 등 주요 정보는 사용자가 휴대폰이나 홈페이지(voice.n-top.com)을 통해 ‘맞춤정보’를 설정할 경우 SMS로 통보받을 수 있고 표시된 번호로 되걸어 해당정보를 직접 청취할 수도 있다.

註1) 보이스포털이란 일반적으로 음성인식(ASR: Automatic Speech Recognition)과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기술을 이용, 이동전화(혹은 유선전화)를 통해 사용자가 음성명령으로 인터넷 정보를 선택하고, 처리결과를 음성합성(혹은 녹음된 음성화일)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말함

『n.TOP Voice』를 통해 사용자들은 단말기의 종류에 관계없이 더욱 쉽고 친숙한 음성명령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빨리 제공 받을 수 있다. 엔탑보이스에 접속하려면 단말기에서 ‘*(별표)+통화’를 누르거나, n.TOP 서비스에 접속하여 ‘n.TOP Voice’를 선택하여 누르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월 2200원(통화료 별도)이고, 5월에 가입하는 고객들에 한해 5월 한달간은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5월 21일까지 n.TOP에 접속해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5명을 추첨하여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끝>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