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무선 호출사업 양도

– 인텍크 텔레콤과 무선호출 사업 현물출자 방식으로 전략적 제휴
– 무선호출과 무선데이터 양산업의 안정적인 사업전개 발판 마련해

SK텔레콤(社長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2월 26일 무선데이터 사업자인 인텍크텔레콤 (社長 白源章,www.intectel.co.kr )과 무선호출 사업을 양도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SK텔레콤은 보유한 무선호출관련 설비를 인텍크텔레콤에게 양도하고, 인텍크텔레콤의 신규주식과 전환사채를 배정 받게 되며 매각규모 등 세부적인 계약 사항들에 대해서는 향후 합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2000년 12월 인텍크텔레콤의 무선호출사업 양수제의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SK텔레콤은 이번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무선호출사업과 무선데이터 사업이 각기 단방향 서비스, 취약한 가입자 기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 이를 계기로 양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SK텔레콤은 무선호출망을 완전매각이 아닌 현물출자를 통한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일정기간동안 시스템의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무선호출사업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무선호출과 무선데이터망의 통합을 통한 신개념의 다양한 통합 서비스의 개발로 ‘소비자의 후생증대’ 및 컨텐츠,단말기,장비 등 국내 무선통신 관련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