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n.TOP아바타註1 채팅』개시

– 단말기 상에서 애니메이션 기반의 유무선 연동 채팅 가능
– 모바일 클럽/동호회, 명함카드 포함『n.TOP커뮤니티』구현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16일 유무선 연동 가능한 『n.TOP 아바타 채팅』을 단말기 상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n.TOP 아바타 채팅』은 유무선 연동 채팅으로서 유선 뿐 아니라 무선 가입자도 나만의 캐릭터 ‘아바타’를 이용, 기존의 Text 모드 대신 표현력이 풍부한 애니메이션 그래픽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n.TOP 아바타 채팅』이 ‘챗머니(Chat Money)’ 축적을 통한 다양한 아바타 아이템(의상, 음식, 꽃, 선물, 폭탄 등) 구입, 이상적 채팅친구 찾기, 모임방 개설 등 탄탄한 시나리오로 채팅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유무선 연동 채팅 서비스와 함께 오락성과 정보의 욕구를 만족시킬 모바일 커뮤니티의 기능을 강화하는 모바일 클럽/동호회 서비스, 명함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클럽/동호회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휴대폰에서도 유선(On-line)과 연동하여 클럽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모바일 환경에서도 실생활 중심의 만남의 장을 제공해 동호회 활동에 이동성(Mobility)를 부여했다.

명함카드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맥들의 최신 신상 정보에 대한 유무선 통합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 성향과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그래픽 명함을 제공한다.

홍성철(洪性徹) SK텔레콤 n.TOP사업본부장은 “이번 『n.TOP 커뮤니티』 는 기존 유선상의 커뮤니티가 가지지 못하는 이동성(Mobility)를 부여해 SK텔레콤의 n.TOP 고객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무선상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비스 요금은 무료이며, n.TOP 초기화면에서 ‘e메일/커뮤니티’ 메뉴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註1 : 아바타는 분신(分身), 화신(化身)을 뜻하는 말로, 사이버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원래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하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이다. 고대 인도에선 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지칭하는 말이었으나,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가리킨다.<끝 designtimesp=29953>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