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민간기업 최고 신용등급 획득

– 세계 최고권위의 신용평가사인 무디스 Baa2에서 Baa1으로
– 무선통신시장에서의 우위, 성장성과 안정성의 조화 등 평가

 

SK텔레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신용평가사인 무디스사로부터 국내 민간기업으로서 최고의 신용등급 평가를 받았다.

무디스는 SK텔레콤의 회사채 신용등급을 기존의 Baa2에서 Baa1으로 한단계 상향조정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이 평가받은 Baa1은 국가 신용등급인 A3보다는 한단계 아래이지만, 공기업인 한국담배인삼공사를 제외하고는 최고 등급이며, 특히 향후 전망을 나타내는 Outlook 측면에서는 동일 신용등급인 삼성전자와 KT의 ‘Stable’을 뛰어넘는 ‘Positive’를 받아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무디스는 한국 이동통신시장에서의 우위를 계속 유지함으로써 재무 및 영업위험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해 SK텔레콤의 신용등급을 상향 조정하였으며, 전망치를 ‘Positive’로 한 까닭은 상당한 외부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재무적 유연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신용등급 상향 조정으로 차입에 의한 자금 조달시 혜택과 다양한 저비용 조달이 가능하게 되는 재무적 측면외에도, 회사의 대외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SK텔레콤은 또 다른 메이저 신용평가사인 S&P로부터는 국가 신용등급과 같은 A-를 평가받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