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 동덕여대, 신라대 등 전국 10여개 대학에 올 11월부터 ‘네이트 캠퍼스’ 서비스 제공
– 내년말까지 전국110개 대학으로 서비스 확대 계획

 

SK텔레콤이 교직원, 교수, 학생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정보와 인프라를 제공하는 ‘네이트 캠퍼스’ 서비스를 통해 대학캠퍼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텔레콤은 11일 정통부에 ‘네이트 캠퍼스’ 이용약관 신고를 마치고 11월부터 전용PDA단말기를 통해 동덕여대, 신라대 등 전국 10여개 대학을 대상으로 ‘네이트 캠퍼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내년까지 110개 대학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단말기도 다양한 OS를 수용하는 4~5가지 전용PDA 를 개발하여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네이트 캠퍼스’ 서비스는 학내에서는 무선랜과 WPABX망을, 학외에서는 CDMA망을 활용하여 음성과 데이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학의 기간시스템인 학사행정, 그룹웨어, 도서관리 등의 기본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며 동아리, 학과별커뮤니티, 결제시스템 등의 대학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모바일플랫폼 기반의 특화된 서비스이다.

또 교직원, 교수, 학생들이 강의록이나 교과교재, 학내정보, 학교주변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컨텐츠를 만들어 제공할 수도 있도록 대학의 특성에 맞게 구현된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올해를 모바일 캠퍼스 시장의 확산시기로 보고 전용요금제의 준비와 다양한 OS를 적용한 단말기, 대학별로 특화되고 패키지화 된 컨텐츠 등의 인프라를 통해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