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유비쿼터스 리더, SK Telecom’ PT/Expo Comm China 2004 참가

– 26일부터 5일간 북경에서 33개국 총 850여 IT 기업 참가한 전시회
– 컨버전스 환경을 겨냥한 유비쿼터스 신기술 대거 선보여
– 중국에서 제공중인 무선인터넷 포털 ‘유족부락’ 서비스도 함께 소개
– 전시장 현장 사진과 전시관련 정보 제공 위한 임시 홈페이지 운영

SK텔레콤이 중국 북경에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열리는 ’PT/Expo Comm China 2004’ 전시회에 참가, 컨버전스 환경을 겨냥한 유비쿼터스 신기술을 대거 소개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기술을 중국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PT/Expo Comm China’는 중국 신식산업부(Ministry of Information Industry) 주최로 2년마다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전문 전시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중국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세계 33개국 850여 기업이 참가해 첨단기술을 전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전시장에 360m2(109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유비쿼터스 리더, SK Telecom’이라는 컨셉아래 ’글로벌 비즈니스’, ’유비쿼터스 타운’, ’유비쿼터스 펀 클럽’ 등 크게 3개의 존(Zone)으로 나눠 컨버전스/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각종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존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CDMA 기술력과 서비스 솔루션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SK텔레콤의 글로벌 전략, 최근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해외사업 진출현황 소개와 함께, 이미 SK텔레콤 가입자들에게서 큰 인기를 끌며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는 SK텔레텍의 SKY 단말기가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SK텔레콤과 차이나유니콤 간의 합자기업으로, 중국내 최초의 외국계 합작 통신서비스업체인 UNISK가 금년 2월부터 제공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포털 ’유족부락(U族部落)’ 서비스가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끈다.

’유족부락(U族部落)’이란 ’U族(젊은이)의 部落(커뮤니티)’라는 뜻으로 중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무선인터넷을 통해 즐거움과 기쁨, 행복을 추구하는 문화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현재 그림, 벨소리, 게임, 채팅, 운세 등의 다양한 무선인터넷 컨텐츠들이 제공되고 있다.

’유비쿼터스 타운’은 디지털홈, 위성DMB, 텔레매틱스, 모네타 서비스 등 중장기적으로 SK텔레콤의 성장을 이끌어갈 통신-방송, 통신-금융간 컨버전스 기술을 선보이는 유비쿼터스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유비쿼터스 펀 클럽’에서는 유무선 통합 포털 ’NATE’ 및 3G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 SK텔레콤의 각종 킬러 컨텐츠들이 선보여진다.

SK텔레콤은 글로벌 통신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앞선 무선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상품성과 실용성을 함께 갖춘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SK텔레콤의 기술력과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고 중국을 포함한 해외시장 진출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SK텔레콤 홍보실장 신영철 상무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최고 수준인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히고, “아시아 최대 규모인 이번 전시회가 글로벌 비즈니스를 차세대 성장 동력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SK텔레콤의 新성장전략 구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K텔레콤은 10월 26일부터 ’PT/Expo Comm China 2004’ 임시 홈페이지(www.sktelecom.com/ptexpo2004)를 오픈하고 이번 전시회에 대한 개요와 SK텔레콤의 현지 전시 내용, 행사 관련 사진을 제공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