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경기도청 – SK텔레콤, ‘GG매거진’ 서비스 개시

– 10월 29일부터 무선인터넷을 통한 공공기관 대민 편익 서비스 제공
– 향후 G2C 발전의 주요한 모델로 자리 매김할 계획
– 연말까지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 경품 제공

모바일 정부(m-Government) 시대에 맞는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제공된다. 경기도청과 SK텔레콤은 29일부터 무선인터넷을 통한 공공기관 대민 편익 서비스 ’GG매거진’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무선인터넷을 통해 행정정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주소(URL)를 입력하여 한정된 정보밖에 얻을 수 없었으나 이번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다운로드(VM)방식으로 이동전화에 저장하여 사용함으로써 번거로운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GG매거진’ 서비스를 통해 경기도민 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방문하는 모든 SK텔레콤 이동전화 고객들은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도정상황 및 각종 편익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동전화 위치정보 시스템(LBS)을 활용해 이동전화 소유자의 인근 음식점 정보, 여행 관광 정보, 교통 정보 등이 제공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SK텔레콤과 경기도청은 지난 7월 사업제휴 협약식을 가졌으며 약 4개월간의 공동 개발 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대민 편익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GG매거진’ 서비스를 통해 경기도는 편리한 대민행정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며, 향후 G2C(정부와 국민)서비스 발전에 중요한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까지의 G2C 개념의 서비스로는 기상 특보시 재해방송을 안내하는 ’기상특보 안내방송서비스’나 ’119긴급구조 위치안내 서비스’ 등 주로 사용자의 안전과 관련된 서비스였으나 각종 편익을 무선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GG매거진’ 서비스가 최초이다.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 임규관 상무는 “금년도 시범 서비스를 계기로 향후에도 전자정부 시대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행정 분야를 포함한 m-Government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에서 ’GG매거진’ 서비스 수신 SMS에 동의 또는 무선인터넷 네이트에 접속후 증권복권은행머니 -> 신용카드/보험/Biz -> NATE Biz -> 모빌(Moville) -> ’GG 매거진’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향후 이용시에는 이동전화 M-Playon 또는 마법사보관함에 저장된 메뉴를 사용하면 된다. SK텔레콤은 금년 연말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이동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