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음성쪽지 서비스』확대 제공

– 음성과 SMS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타사 가입자에도 송신

 

SK텔레콤, 음성쪽지 서비스, 와이더댄닷컴

SK텔레콤은 12일부터 문자로 된 제목과 함께 음성메시지를 휴대전화를 통해 SMS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음성쪽지’ 서비스를 011, 017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보낼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다.

 

“문자메시지와 음성메시지가 만났다. 음성쪽지 서비스~!”

이제 011·017가입자라면 누구나 음성메시지와 SMS(문자메시지)를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음성쪽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문자로 된 제목과 함께 음성메시지를 휴대전화를 통해 SMS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음성쪽지’ 서비스를 011, 017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보낼 수 있도록 대상을 12일부터 확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쪽지’ 서비스란 기존 음성메시지와 문자메시지를 결합해 10자 내외의 문자 제목과 1분 가량의 음성 녹음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011 고객 간에는 지난 6월부터 이미 제공되고 있다.

와이더댄닷컴(사장 서진우, www.widerthan.com)과 공동 개발한 ’음성쪽지’ 서비스는 메시지를 일일이 문자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과 메시지 길이의 제한(80byte)이라는 SMS의 단점을 보완하고 음성 메시지 확인 전에도 제목을 통해 대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음성쪽지 전송은 음성쪽지 기능이 내장된 이동전화 단말기에서는 ’메시지 보내기’ 메뉴를 선택, ’음성쪽지 쓰기’에서 제목과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음성쪽지 녹음’으로 연결되면 메시지를 녹음하면 된다.

또한, 단말기 기종에 관계없이 ’15251’를 눌러 ARS에 바로 접속해 안내에 따라 음성쪽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향후 이동전화 상에서 NATE에 접속하거나 NATE 홈페이지(www.nate.com)에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음성쪽지를 받은 고객은 보낸 사람 전화번호와 제목을 SMS로 확인한 뒤, ’통화’ 버튼을 눌러 즉시 메시지를 들을 수 있고, 메시지 청취 후 답장을 보내거나 발신자와 바로 전화를 연결할 수도 있다.

현재 음성쪽지 기능이 내장된 이동전화 단말기는 삼성 SCH-X700, 모토로라 V730 등 2종이며 9월 중에는 SKY, LG 단말기 등으로 확대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 요금은 건당 30원의 SMS 이용료와 음성메시지 녹음에 따른 통화료가 부과되며 최대 10명까지 가능한 동보 전송의 경우에는 SMS 이용료만 추가된다.

동보 전송 기능을 활용하면, 동창회, 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모임 공고, 영업사원 등 외근자들에 대한 공지 등 그룹 단위로 신속하고 저렴하게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