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n.TOP, WAP기반의 그래픽 서비스 『Picture Mate』 제공

– 태권V, 장미 등 다양한 캐릭터를 다운 받아 사용

이제 이동전화로도 캐릭터나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볼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 (사장 趙政男)은 오는 2월부터 무선데이터 서비스 『n.TOP』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 액정화면에 각종 캐릭터 및 그래픽을 다운 받아 꾸밀 수 있고, 연인 이나 친구에게 그래픽과 함께 편지도 보낼 수 있는『Picture Mat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Picture Mate 서비스』는 정지된 그래픽 뿐만 아니라 동영상 그래픽의 표시까지 가능한는 기존의 n.TOP 홈페이지에서 태권V, 장미, 키티(Kitty), 스누피(Snoopy) 등의 다양한 캐릭터 및 클립아트를 다운 받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거나 메시지에 첨부하여 송수신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Picture Mate 서비스』는SK텔레콤이 올 2월부터 데이터통신 방식으로 채택할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방식과 벤처기업인 ㈜ 네오멀티텔(사장 李東憲)이 개발한 무선통신용 이미지 압축기술의 결합을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국내최초의 휴대폰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특히 WAP 방식의 도입은 기존의 이동전화 데이터서비스가 문자 기반의 저속, 저용량의 데이터 서비스에서 다양한 동영상 및 고속 대용량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었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Mobile Internet 서비스 시대를 열 것으로 보인다.

『Picture Mate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WAP이 수용가능한 이동전화 단말기를 구비한 후 n.TOP홈페이지(www.n-TOP.com)에서 회원으로 등록한 후에 홈페이지에 게재된 캐릭터 및 그림 파일을 단말기로 다운받으면 된다.

한편 최근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이동전화회사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SK텔레콤 홍성철(홍성철) 상무는 “『Picture Mate 서비스』가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n세대에 크게 어필 할 수 있을 것” 이라 전망하고, “향후 다양한 이동전화 인터넷 서비스 컨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