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텍, 화음 멜로디 벨소리 단말기 출시

‘원음에 가까운 자기 만의 벨소리를 듣는다.’

– 국내최초 4화음 단말기 SKY IM-2000 출시-
– 대형 4Gray LCD 채택으로 기존보다 10배 더 생생한 그래픽 구현

휴대폰 ‘스카이’를 생산하는 SK텔레텍(대표: 洪 暻)이 국내 최초로 화음 멜로디 기능을 탑재한 본격 멀티미디어 휴대폰 (모델명 : IM-2000)을 개발완료하고 5월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화음 멜로디 기능은 새로이 채택한 MSM3100 Chip 과 Loud Speaker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벨소리를 구현한 것으로 기존의 단화음 벨소리 연주와는 달리 4가지 화음을 연주함으로써, 마치 오케스트라의 음악을 듣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소리가 웅장하고 생생한 벨소리가 가능하다.

특히 새로운 Soft-Ware의 개발과 MSM 3100의 채택으로 메모리 부족의 문제를 해결, IM-2000 단말기 자체에 기본으로 200여곡의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신곡 등에 대해서는 향후 n.TOP 홈페이지 등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꺼번에 10자, 7줄까지 입력할 수 있는 초대형 LCD를 채택하여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게 하였으며, 특히 4가지 톤의 입체감을 살린 4 Gray Scale LCD를 채택, 그림, 사진과 같은 애니메이션의 선명도를 기존 휴대폰 대비10배 정도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이미 국내 휴대폰 디자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SKY 단말기의 디자인은 이번 IM-2000에도 적용되어 스피커 폰을 내장 했음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국내 최저수준인 14mm 밖에 되지 않는다.

이밖에도 스카이 IM-2000은 SK 텔레콤의 n-TOP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원터치 키, 무선적외선통신 기능, 초고속무선테이터통신 등 최첨단 기능을 두루 장착하고 있으며 새로워진 MSM-3100칩을 사용, 통화 및 대기시간을 200시간 이상으로 대폭 향상하였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