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중국 인터넷 사업 진출

– 中 최대 게임 S/W 개발업체인 Gameking과 합작회사 설립

SK텔레콤(사장 趙政男)이 중국 인터넷 사업 진출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SK텔레콤은 중국 최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중 하나인 Gameking(영문명 Shenzhen Gameking Software Co.,Ltd., 중국명 金智塔, 사장 周武)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게임포탈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7일 중국 심천(深玔)에서 SK텔레콤 해외사업부장 崔孝鎭 상무와 Gameking 周武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Gameking과 『Shenzhen Gameking SK Software Ltd.』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12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인터넷 시장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갖춘 중국 인터넷 시장 진입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동시에 게임 소프트웨어, 게임 정보 등의 상호제공을 통한 국내 인터넷 산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 해외사업부장 崔孝鎭 상무는 “국내 대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중국 인터넷 시장에 진출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 활발한 사업추진을 통해 중국 내 SK텔레콤의 회사 인지도와 정보통신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가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텔레콤은 게임 전문 포탈을 기반으로 금융, 교육/문화, 전자상거래 등 유망한 전문 포탈 분야로 중국 내 인터넷 사업 영역을 확대한 뒤 장기적으로는 한중 양국의 통합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