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제 15기 정기 주주총회

– 1998년 매출액 3조5천4백52억원, 순익 1천5백13억원 달성

SK텔레콤(사장 趙政男)은 3월 20일 오전 9시 본사 20층 대회의실에서 제 1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는 영업보고 및 감사보고로 진행됐는데 1998년도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안) 승인의 건,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안) 승인의 건, 정관일부 변경(안)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안)의 건, 감사 보수한도 승인(안)의 건이 원안대로 가결됐으며, 이익배당은 주식배당 3%, 1주당 현금배당 1,030원(액면 20.6%)으로 결정됐다.

SK텔레콤의 1998년 총 매출액은 3조5천4백52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천5백13억원으로 전년대비 33.2% 증가했다.

정관일부 변경(안)의 주요 내용을 보면 △ 사외이사 제도의 활성화를 통한 이사회 기능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의 수를 전체 이사 수의 4분의 1이상으로 늘릴 수 있는 근거조항을 마련했고, △ 이사 선임시 집중투표제 배제조항은 2001년 정기주주총회 전일까지 유효하고, △ 재무자료의 신뢰성 확보 등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감사협의회 신설근거를 마련했다.

특히 감사협의회 설치는 국내 기업중 SK텔레콤이 유일한 사례로, 사외이사와 사외감사를 중심으로 구성, 지난 ’99.2.4(木) 이사회에서 도입하여 시행중에 있으며 금번 주총에서 명문화 됐다.

SK텔레콤 趙政男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에는 “△ 강도높은 기업혁신을 통해 기업 내재가치를 높이고 △ 회사 내 모든 업무 Process를 고객중심으로 재설계 해 운영하는 등 총체적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며, △ SK특유의 경영 기법인 SKMS실천과 SUPEX추구를 질적으로 강화하여 구체적 성과로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崔泰源씨는 비상임이사로, 愼重穆(現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 姜龍洙(現 SK텔레콤 전략기획실장)씨가 신임 상임이사로 선임됐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