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공정경쟁 자율준수 선포식』 개최

– 全임직원 자율준수 서약 통해 공정경쟁 실천 다짐
– 관리자 임명, 업무편람 운영 등 자율준수 체계적 시행

 

SK텔레콤(사장 표문수, www.sktelecom.com)은 4월16일 오전11시 서린동 본사에서 한국공정거래협회 김용 회장,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윤석근 부회장 등 유관단체 관계자와, 사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경쟁 자율준수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서 표문수 사장은 “시장 대표사업자로서 시장안정화를 선도하고 공정경쟁 풍토를 조성하는 동시에,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공정경쟁 실천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춰 나가기 위하여 이번 선포식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SK텔레콤은 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공정경쟁 자율준수 서약을 통해 공정경쟁 실천을 다짐하는 한편,
회사 내부의 불공정행위 여부를 자체 감독하고 불공정행위 발생시 시정하기 위하여 자율준수 관리자를 임명하였다.

또한, 영업활동뿐 아니라 제반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세부 지침서인 『공정경쟁 업무편람』에 따라 처리토록 하여 법령위반 행위의 발생을 사전 방지하고, 불공정행위를 예방하는 권한과 책임을 임직원 개인에게 부여하는 등 자율준수를 제도화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임직원의 공정경쟁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실천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올해 들어 사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임직원에 대한 공정경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용 한국공정거래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공정거래법을 자율 준수하는 경우 기업의 위험 회피는 물론, 기업이미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윤석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부회장은 축사를 통하여 “SK텔레콤의 공정경쟁 실천은 국내 통신시장의 공정경쟁 질서확립과 고객의 이익증진 그리고 국내 통신산업의 세계일류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