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TV 연계 모바일게임 속속 출시

– MBC “생방송 퀴즈가 좋다”를 NATE에서도 제공
– KBS “개그콘서트”를 소재로 한 다양한 게임도 선보여

 

최근 TV 프로그램과 무선인터넷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동전화용 게임들이 속속 등장해 방송 프로그램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SK텔레콤(사장 표문수, www.sktelecom.com)은 멀티인터넷 ‘네이트(NATE)’에서 지난 1일부터 선보인 “생방송 퀴즈가 좋다”와 “개그콘서트” 게임이 서비스 초기부터 다운로드 수가 각각 일 평균 3천 여 건에 이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주말 시청자를 TV 앞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MBC 퀴즈프로그램을 휴대전화 상에 구현한 ‘생방송 퀴즈가 좋다’는 임성훈 MC 캐릭터 등장, 찬스 사용, 상금과 경품 지급 등 실제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진행하며 퀴즈를 통해 획득한 사이버 상금의 일정부분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인다.

4월 한달 동안 ‘4대천황 선발대회’ 이벤트를 통해 연령대별 1위를 기록한 고객에게는 DVD, 플레이스테이션2, 컬러휴대폰, 제주도 여행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MBC ‘생방송 퀴즈가 좋다’ 예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SK텔레콤은 KBS 인기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개콘) 를 소재로 제작한‘개콘인형뽑기’,‘개그파이터’,‘갈갈이게임’,‘꽃봉오리예술단’, ‘도와줘요~수다맨’ 등 5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개콘인형뽑기’는 한때 유행했던 ‘인형뽑기’를 응용해 마음에 드는 개콘 출연진 캐릭터 인형을 뽑아올리는 게임이고, ‘개그파이터’는 반대로 ‘두더지’게임을 변형해 개콘에서 가장 썰렁한 개그를 한 출연진의 캐릭터를 혼내주는 스트레스 해소 게임이다.

‘갈갈이게임’은 휴대폰 버튼을 눌러 무, 나무토막, 벽돌 등 다양한 물건을 갈아치우는 게임이며, 수다맨과 대결을 벌이는‘도와줘요~수다맨’은 수다맨이 연발하는 연산문제를 빠른 속도로 풀어가는 방식으로 순발력과 연산실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오는 4월28일까지 개콘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S 개콘팀의 전국투어 서울공연에 초청하고 각 게임의 상위랭킹에 오른 고객에게 플레이스테이2, 디지털카메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생방송 퀴즈가 좋다’나 ‘개그콘서트 게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이동전화에서 NATE에 접속해‘2.게임/엔터테인먼트a go♡TV겜’순으로 선택하면 되고, 정보이용료는 ‘생방송 퀴즈가 좋다’가 다운로드 건당 1,000원(흑백은 500원), ‘개그콘서트 게임’은 건당 1,000원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