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서울이동통신, 해피텔레콤 3사 “스파이” 시범제공

– 신개념 주문형 정보서비스로 무선호출시장 변화기대

고객의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선택하면 선택된 정보를 문자호출기로 수신할수 있는 컨텐츠 페이징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호출기가 기존의 음성녹음이나 호출에서 벗어나 신개념 정보단말기로 변모함으로써 침체되어가는 무선호출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SK텔레콤(사장 조정남), 서울이동통신(사장 윤창용), 해피텔레콤(사장 송기출) 무선호출3사는 ’99. 7월초 부터 160여가지의 다양한 정보를 공동으로 개발, 각사별로 구축한 컨텐츠페이징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면 선택된 정보가 자신의 문자호출기로 등록되고 해당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할수 있는 컨텐츠 페이징 서비스 “스파이(SPY)”를 시범 제공한다고 밝혔다.

컨텐츠페이징서비스는 고객이 각사가 제공하는 전용 인터넷Web Site( SK텔레콤 : http://spy.sktelecom.com 또는  http://spy.netsgo.com, 서울이동통신 : http://spy.seoultel.co.kr, 해피텔레콤 : http://www.happytel.co.kr )로 접속한 후 원하는 정보항목을 선택, 등록할수 있다.

컨텐츠 페이징 서비스는 기존의 문자호출고객이 음성사서함을 통해서 제한된 정보만을 제공받았던 한계에서 벗어나 160여가지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최신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받아볼수 있게 되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 보급에 따라 정보의 개인화와 다양성 및 즉시성이라는 고객의 정보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침체되어 가는 무선호출시장이 활성화 될수 있는 전기로 예상된다.

또한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의 다양성이 배제된 기존의 무선호출이나 이동전화 정보서비스와는 달리 30여개의 정보제공 컨텐츠 업체로부터 수집된 다양한 정보를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선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 하였다.

이를 위하여 SK텔레콤, 서울이동통신 및 해피텔레콤 무선호출3사는 기존의 문자단말기가 1 – 2줄정도 밖에 표시할수 없는 화면제약에서 벗어나 화면당 최대 한글44자(11자*4줄)을 표시할수 있는 대화면 단말기 ”스파이(SPY)”를 ’99년 1월부터 ㈜에지텍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99. 7월초 시범서비스 부터 출시 예정이다.

금번 수도권 3사의 컨텐츠 페이징 서비스를 위한 “스파이(SPY)” 단말기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 무선호출단말기 시장은 기존의 숫자위주의 단말기에서 대화면이 제공되는 정보단말기로의 제품추세 변화가 예상된다.

컨텐츠페이징 서비스 ”스파이(SPY)” 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로는 7개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특이행사, 백화점 및 할인매장, 쿠폰정보 등을 제공해 주는 “쿠폰/이벤트/쇼핑”, 각 지역에서 벌어지는 먹거리/볼거리, 오락, 연주회/콘서트 등의 정보?제공해주는 “문화/오락/레포츠”, 중고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한 학습정보와 각종 입사 및 아르바이트 정보등을 제공해주는 “교육/취업”, 각종 생활뉴스, 경제뉴스, 일기예보 및 스포츠뉴스 등을 제공해주는 “핫뉴스”, 건강을 책임지는 맞춤 클리닉, 몸매를 가꿔주는 다이어트 식단, 끼니를 때울수 있는 끼니별 식단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건강생활”, 부동산/자동차/가구 등의 알뜰 구매정보와 편리한 상식을 제공해주는 “생활/가정”, 증권, 외환정보 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등이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파이(SPY)”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파이(SPY) 전용 문자단말기를 구입한 후 가까운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 신청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나 FAX로 “스파이(SPY)” 서비스에 가입한 후 각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항목을 최대 10개까지 선택, 등록하면 된다.

“스파이(SPY)” 서비스 이용요금은 ’99.7.1 ~ 8.31까지 2개월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은 무료이며 ’99. 9. 1부터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