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32개국 GSM고객 ‘SIM카드 방식 자동로밍’ 서비스

– 중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14개국은 4월 1일부터 서비스
– 텔레포니카, 보다폰, 옴니텔 등 53개 주요 GSM사업자와 제휴
– SIM카드 삽입 가능한 폴더형 CDMA단말기인 IM-5200 제공

 

월드컵에 진출한 국가의 이동전화 고객들은 모두 한국에서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 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호주, 홍콩, 일본, 캐나다, 뉴질랜드에서 CDMA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월드컵 본선 진출국가를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32 개국의 GSM사업자와 계약을 체결해 월드컵 이전에 이들 국가와 ‘SIM카드 방식 국제자동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전세계 3천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 거대통신사업자인 ‘텔레포니카 모빌레스 에스파냐(Telefonica Moviles Espana 註1)’(대표 하비에르 아길레라, Javier Aguilera, www.telefonica.com)를 비롯해 영국 보다폰, 프랑스 SFR, 이탈리아 옴니텔(Omnitel), 덴마크 TDC모바일 등 14개국 21개 GSM사업자와 4월 1일부터 자동로밍서비스를 개시한다.

또한, 독일 데테모빌(DeTeMobil), 브라질 넥스텔(Nextel), 스웨덴 유로폴리탄(Europolitan), 폴란드 폴콤텔(Polkomtel) 등 32개 GSM 사업자와 4월 중순까지 추가로 계약을 마칠 예정이어서 5월부터는 모두 32개국 53개 GSM 사업자와 SIM카드 자동로밍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월드컵 본선 진출국인 31개국(한국 제외) 중 임대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파라과이, 우루과이,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튀니지 등 5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고객들은 CDMA 자동로밍이나 SIM카드 자동로밍을 통해 편리하게 011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GSM 사업자와 함께 제공되는 ‘SIM카드방식 자동로밍서비스’는 GSM 가입고객이 본인의 SIM카드만 소지해 입국하면 공항에서 SIM카드 삽입형 CDMA단말기를 임대해 자신의 전화번호로 이동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월드컵 기간 중 방한하는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GSM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한 장비를 이용해 신호변환과 과금 시스템 구축을 마쳤으며, SIM카드 삽입형 CDMA 단말기인 IM-5200을 개발해 GSM 고객에게 제공한다.

IM-5200은 SK텔레텍이 개발한 뛰어난 디자인의 폴더형 단말기로서 영어와 중국어(번체, 간체 모두)가 지원되며, GSM 사업자의 SIM 카드를 인식해 CDMA 망에서 수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SK텔레콤은 2000년 10월 GSM방식 국가중에는 최초로 ‘국제로밍서비스계약’을 체결한 차이나모바일과는 3,000대의 IM-5200 단말기를 별도로 확보해 4월 1일부터 이 회사 가입고객에게 로밍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을 계기로 아시아 지역의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싱가폴, 홍콩, 대만, 필리핀, 인도, 태국, 말레이지아 등의 GSM 사업자와도 계약을 맺고 이 국가들과의 자동로밍서비스도 월드컵 대회 이전에 제공한다.

SK텔레콤은 4월 1일 SIM카드 방식 자동로밍 서비스 개시와 함께 인천과 김해 국제공항 로밍센터에 영어는 물론 중국어 전문 상담요원을 배치하고, 국제로밍센터에는 일어, 불어, 스페인어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註1) 텔레포니카 모바일 에스파냐(Telefonica Moviles Espana) : 텔리포니카 모바일그룹의 자회사로 스페인은 물론,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전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스페인의 거대 통신사. 스페인에서는 GSM, GPRS 서비스를 제공해 1천7백만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유럽과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페루, 과테말라 등 중남미에도 진출해 TDMA, CDMA, UMTS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3천만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