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농수산물 유통정보, 이제 휴대폰으로 보세요

– SK텔레콤, 농수산물유통공사 업무 제휴

이제 011 무선인터넷 서비스 n.TOP으로 농수산물 가격 정보를 조회한다.

SK텔레콤(대표 趙政男)은 8월22일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 金東泰)와 제휴, 오는 8월 25일부터 011 비즈니스 전문 무선인터넷 Biz n.TOP을 통해 지역별, 품종별 농수산물 가격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수산물 관련 가격정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곡물ㆍ특작류, 채소류, 과실류, 수산물, 화훼류 등 67개 도매가격과 57개 소매가격정보를 제공하는 국내가격정보, ▲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5개 도시 도매시장의 가격등락과 반입물량 등 변동폭이 큰 품목의 시장동향을 분석한 일일시황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농수산물 수출업자를 위해 국산 농수산물의 최대 시장인 일본현지의 수출된 농수산물 가격정보도 제공한다. ▲일본 도매시장 정보는 도쿄, 오사카지역 도매시장의 채소류 (20개), 과일류(7개), 화훼(12), 축ㆍ수산물(11개) 등 50여 품목에 대한 가격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농수산물 판매업자는 국내 가장 높은 가격의 시장을 수시로 확인, 가장 이익이 되는 지역에 신속하게 매매가 가능하여, 농어민 수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별/시간별로 가격편차가 심한 농수산물 시장에 자원의 적절한 분배 효과까지도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 비즈니스마케팅 본부장 배준동(裵俊東)상무는 “일반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농어민들은 휴대전화를 통한 인터넷 이용이 더 실용적이다.” 라고 말하고 “향후에도 농수산물유통공사와의 제휴 확대로 상대적으로 정보화가 뒤진 농수산업부문에 무선인터넷 정보화를 촉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끝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