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차세대 출판 『e-Book 사업』전략적 제휴 체결

– SK텔레콤, 에듀이북스 업무 제휴

SK텔레콤(대표 趙政男)은 9월4일 대한교과서의 출자 회사인 에듀이북스(사장 車光信)와 제휴를 맺고 e-Book 사업에 전격 진출, 2001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전략적 제휴로 SK Telecom은 e-Book 무선전용단말기 개발부분과 Network 운영부문을 맡게 되며, 에듀이북스는 양질의 Contents 개발을 맡게 된다

e-Book이란 모든 전자적 매체를 통한 출판형식으로 off-line(CD-ROM 등)을 제외한 Digital화된 책을 독자가 PC나 전자책 전용단말기를 통해 읽는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향후 2005년이 되면 최소한 기존 서적시장의 10% 이상을 대체할 것으로 전망하고있는 태동기 시장이다.

e-Book 시장의 출현은 출판시장영역에서의 디지털 혁명으로 불리우는데,이는 최근 급속도로 늘어나는 인터넷 인구의 급증이라는 환경의 변화에 힘입어 종이 없는 Paperless 현상’의 가속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출판업계에서 아마존이 유통혁명을 가져왔다면, e-Book은 단순한 유통 혁명 이외에 출판혁명 그리고 나아가서는 책읽기의 패러다임 변화까지 몰고올 수 있는 메가톤급 혁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SK텔레콤 비즈니스마케팅 본부장 배준동(裵俊動)상무는 “내년 부터 e-Book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일반 가정과 학교에까지 깊이 침투하여 원격교육 등이 가능해지는 등 정보혁명을 한층 앞당기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