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Mobile ASP 사업 본격 진출

– VMT로도 운영계획, 투자비,운영비,구축기간 획기적 절감
– 한국 IBM,한국 Microsoft,핸디소프트와 솔루션 공동 개발
– 기존 모든 유선 기업시스템에 연동 가능, 보안문제 해결

 

“급한 사무실 업무 이제 이동중에도 OK!! 휴대전화, PDA로 Mobile Office 구현”

사무실에 가지 않고도 시간,장소에 구애 없이 휴대전화와 PDA로 전자결재, 사내메일 등의 회사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휴대전화, PDA 등으로 이동중에 원하는 시간에 회사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사업 ‘NATE ASP’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서비스는 필요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직접 사거나 구축하지 않고 저렴한 임대료로 빌려 쓸수 있는 서비스로, ‘NATE ASP’는 핸드폰, PDA, VMT 등의 무선 단말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자메일, 일정관리, 주소록, 게시판, 전자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무선 기업업무 시스템을 구축, 관리, 운영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국내 유선 기업업무 솔루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 IBM,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핸디소프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3사는 물론 기존 업무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공용 플랫폼을 개발했다.

또한 NATE ASP의 본격적인 영업을 위해 11일 대우정보시스템, 동양시스템즈, 가온아이, 토브네트웍시스템 등 17개사와 조인식을 맺었다.

‘NATE ASP’의 가장 큰 장점은 SK텔레콤이 유선에서의 어떠한 플랫폼과도 연계가 가능한 공용플랫폼을 구축하여 서비스함으로써 고객사는 별도의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고객사의 데이터는 고객사의 서버에만 보관되어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신기술의 지속적인 적용과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최고의 서비스를 믿고 이용할 수 있다.

NATE ASP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월정액으로 고객당 휴대전화 월5,000원, PDA월 8,000원(설치비 5,000원 별도)이다.

SK텔레콤 Biz사업본부장 林奎寬상무는 “기업간 경쟁이 무한대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업무의 무선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이러한 상황에서 NATE ASP서비스는 기업의 업무 생산성 증대 및 경쟁력 제고의 유용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텔레콤은 향후 NATE ASP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여 현장근무자 지원시스템, 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기업 솔루션의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