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언제 어디에서라도 휴대폰으로 제어한다

– SK텔레콤, 무선 홈오토메이션 사업 본격 진출
– 26일, 모빌토크와 전략적 제휴 체결

“……맞벌이를 하는 회사원 김모씨는 휴대폰 알람소리에 플립을 열어, 사전 연락없이 시골 아버님이 올라오셔서 인터폰을 누르는 장면을 확인하고 휴대폰상에서 n.TOP 메뉴를 통해 문을 열어드린다. 그리고, 아버지가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다시 휴대폰상으로 문을 잠근다……”

SK텔레콤(대표 趙政男)이 무선 홈오토메이션(Home Automation)사업에 진출한다.

SK텔레콤과 모빌토크는 26일 모빌토크(사장 洪承佑)와 무선 홈오토메이션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무선 홈오토메이션 서비스는 WAP 방식 단말기 상에서 n.TOP에 접속해, 전력, 출입문, 냉난방, 가전기기 등의 원격제어, 침입자 및 유아감시 등의 원격감시 및 정전, 가전기기 고장, 방문자 알림 등의 원격경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무선 홈오토메이션 서비스는 기존의 유선방식의 홈오토메이션 서비스와 달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휴대폰 상에서 이동 중 원격제어 및 화상감시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CDMA2000 1X(IS95C)에 걸맞는 멀티미디어형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SK Telecom 비즈니스마케팅본부 배준동(裵俊東) 상무는 “이제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설정해 놓은 장소를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어 향후 Factory Automation 분야에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