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소외계층에 정보화기기 기증

– 소년소녀가장, 농어촌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에 PC 전달
– PC 11,400여대 및 주변기기 등 약 160억 규모

SK텔레콤(사장 趙政男 https://www.sktelecom.com)은 『소외계층 정보화를 위한 PC기증식』을 19일 서울 선희 특수학교에서 가졌다.

관련 사진은 10월 19일 14시까지 편집부로 전달하겠습니다.

이날 오전 서울 선희 특수학교에서 열린 행사에는 SK텔레콤 조정남 사장과 이돈희 교육부 장관 및 교육부 관계자, 소년소녀 가장 대표, 특수학교장, 농어촌 벽지 초등학교 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PC 기증행사는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특수학교, 농어촌 벽지 초등학교 등 정보화에 소외되기 쉬운 경제적으로 어려운 계층의 정보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소년소녀가장 5,300여 세대, 129개 장애인 특수학교에 3500여대, 553개 농어촌 벽지초등학교에 5000여대 등 총 11,400여대의 PC와 주변기기를 11월부터 지역별로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PC 정보화 교육, 정보화 기기 A/S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SK텔레콤의 조정남 사장은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선 정보의 불평등이 부의 불평등을 재생산 할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소외계층에게 정보접근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야 말로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평등한 사회를 만드는데 있어 중요한 가치있는 일” 이라며 소감을 피력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