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무선데이터 서비스 대폭 강화

– 종합 무선데이터 신규 브랜드 n.TOP(엔탑) 출시 –
– 114Kbps 속도의 IS-95B, 16일부터 상용서비스 제공 –

 

SK텔레콤(사장 趙政男)이 스피드 011의 무선데이터 종합 브랜드인 n.TOP(엔탑)을 출시하고, 무선으로 최고 114Kbps속도를 구현한 IS-95B 서비스를 16일부터 세계 최초로 제공하는 등 대대적인 무선데이터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n.TOP은 한국 사회가 네트워크 중심의 정보화 사회로 급속히 변모하고, N-Generation(Network Generation)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의 주도층으로 부상하는 상황에서 SK텔레콤이 포괄적이고 알찬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한 무선데이터 브랜드다.

SK텔레콤은 n.TOP을 통해 ▲무선전자상거래서비스 ▲생활정보 서비스 ▲오락서비스 ▲맞춤정보서비스 등 크게 네가지 범주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선전자상거래서비스는 증권투자분석정보서비스註1), 은행 입출금 조회 및 계좌이체, 신용카드 조회 및 보험 서비스, 그리고 각종 상품구매 및 티켓 예매, 경매 등의 전자상거래서비스를 무선으로 제공한다.

註1)증권투자분석정보 시황조회, 관심종목 조회, 호가/체결가 조회, 증권거래(매도/매수) 등 일반적인 증권정보서비스

각 증권사의 추천종목/증시전망/일일현황 및 유명 증권분석가가 제공하는 투자자문/증권자문 정보 등을 제공하고, 보유 주식의 수익율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서비스로 10월 서비스 예정.

생활정보서비스는 뉴스, 날씨, 부동산정보, 교통정보 및 취업정보 등 이동전화만으로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락서비스는 네트웍게임, 문화 및 여행정보, 현상공모, 스타데이트 그리고 신곡 서비스 등 젊은 층의 정보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정보서비스는 개인의 주소록 관리 및 일정관리, 자산관리, 메일 송수신 등 자신만의 정보메뉴를 구성하여 이동전화가 개인비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n.TOP을 통해 이동전화 고객의 생활을 업그레이드하는 걸어어다니는 Network을 실현할 계획이다.

무선데이터 서비스와 관련 SK텔레콤 관계자는 “그동안 이동전화 사업자들이 실생활과는 거리가 먼 추상적인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도입한 것과는 달리, n.TOP은 이동전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n.TOP 출시에 맞춰 16일부터 세계 최초로 IS-95 B 서비스를 제공한다. IS-95B는 IMT-2000을 구현하기 위한 중간 단계의 서비스로 64Kbps~114Kbps의 전송속도 구현이 가능해, 기존 IS-95A에 비해 무려 8배까지 빠른 데이터 전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011 이동전화 고객들은 휴대폰과 노트북을 연결해 무선으로 인터넷 TV 방송 등 유선에 버금가는 무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IS-95B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MSM-3000칩이 내장된 단말기를 구입해야 하며, LG 미셸, 삼성의 SCH-7300 단말기는 SK텔레콤 지점이나 제조업체 A/S센터에서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