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모네타폰 서비스 개시

– SK텔레텍 모네타카드 삽입단말기(IM-3400) 출시맞춰
– 신용카드,전자화폐,OK캐쉬백번호 등 입력 필요없어
– NATE쇼핑몰 결제,금융서비스,전자화폐 충전 가능

 

모바일금융 시장 확대에 걸림돌로 작용해온 번거로운 입력방법이 해결된 휴대전화가 출시돼 향후 모바일금융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SK텔레텍의 모네타 카드 삽입형 단말기(IM-3400) 출시에 맞춰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NATE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는 ‘모네타폰 서비스’를 2월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네타폰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작년 10월 출시한 스마트카드 기반의 다기능 통합 모바일 카드인 ‘모네타(MONETA)카드’를 이용, 무선인터넷을 통한 최적의 전자상거래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텍이 최초로 도입한 모네타카드 지원 단말기인 스카이 IM-3400은 8줄 4그레이 듀얼폴더형이며, 모네타카드 삽입형 배터리를 포함해 배터리가 3개이다.

또한 모바일카드 ‘모네타(MONETA)’와 모네타 폰(SKY, IM-3400)의 결합을 통해 이동 중 무선인터넷(NATE)상의 쇼핑몰에서 간편하고 안전한 신용카드, 전자화폐(Visa Cash), OK Cashbag Point를 이용한 결제 및 연결 신용카드, 연결 은행계좌를 통한 Visa Cash(전자화폐)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NATE) 서비스시 가장 우려되는 보안문제를 현재 최고의 보안기술인 WPKI(Wireless Public Key Infrastructure)기반의 기술을 적용해 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011/017 고객들은 4일부터 SK텔레콤 지점과 각 대리점에서 모네타 카드를 신청하고 모네타 폰을 구매하면 모네타 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네타 폰 서비스 이용 고객은 모네타 카드를 끼우는 동작 만으로 신용카드, 전자화폐, OK Cashbag 등의 지불정보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유선인터넷 대비 정보입력이 상대적으로 번거로운 무선인터넷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동중에 무선인터넷으로 모네타 카드와 연결된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에서 충전이 가능한 ‘모바일 충전서비스’는 카드형 전자화폐 활성화의 장애 요소로 지적되었던 충전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전자화폐사업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SK텔레콤의 ‘모네타폰 서비스’에서는 NATE에 접속해 YesTicket(www.yesticket.co.kr), 씨네서울(www.cineseoul.com), 꽃배달 로즈몰, DVD마을, 쇼핑몰 인포허브 등에서 우선 제공되며, 향후 사용처를 늘려 올해 NATE의 모든 쇼핑몰로 확대할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