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조직개편 및 사업계획 발표

– 전략기획 강화, 미래인력 육성위해 4개 부문 신설
– 매출목표 8조4천억…합병시너지 조기 가시화 주력

 

SK텔레콤(사장 表文洙 www.sktelecom.com)은 15일 SK신세기통신과 합병을 앞두고 대규모 조직개편 및 보임인사를 실시하고, 2002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SK신세기통신과의 합병에 따라, 4개 부문, 37개 실/본부, 158개 팀에서, 7개 부문, 51개 실/본부, 226개 팀으로 조직을 대폭 확대했다.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은

첫째, 전략기획 기능 강화를 통해 사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목표아래 기존 전략지원부문을 전략기획부문(부문장 金信培전무)과 경영지원부문(부문장 孫寬昊 전무)으로 분리 확대하고, IR 홍보 등 대외업무를 전담하는 Corporate Relations부문(부문장 趙珉來 상무)을 신설했다.

둘째, 중장기 비전인 VISION 2010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이슈 및 경영기법을 연구하고, 구성원 역량 제고 및 미래 Talent 육성을 담당할 미래경영연구원(원장 表文洙 사장 겸임)을 부문급으로 신설했다.

셋째, 인터넷의 유무선 통합 추세에 따라 무선인터넷사업부문을 인터넷사업부문(부문장 鄭萬源 상무)으로 개편하고, 부문내에 신규포털사업본부를 신설하는 등 인터넷사업 조직을 크게 확대했다.

넷째, 네트워크, 마케팅, 인터넷 사업부문 내에 각각 Global본부 및 팀을 신설해,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더불어 아시아 CDMA벨트 구축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SK텔레콤은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 재배치와는 별도로 임원승진 및 선임인사는 정기주주총회와 연계해 확정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날 조직개편과 더불어 8조4천억원의 매출목표와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사업자로서의 위상 확립을 골자로 하는 2002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사업계획의 주요내용은

첫째, 마케팅사업부문은 요금이 8.3% 인하된 환경에서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NATE의 차별적 품질력을 활용해 무선데이터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며, 전사적인 CRM 기반을 확보해 고객편익을 극대화하고, 세그먼트 마케팅을 더욱 세분화해나갈 계획이다.

둘째, 인터넷사업부문은 킬러 콘텐츠 개발과 NATE Drive 서비스의 리더십 확보, 모바일쿠폰 등을 통한 고객 혜택 증진, 유무선연계포털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추진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2002년에 모네타카드, 네모서비스 등 Payment 사업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종합금융 유통사업기반을 확고히 구축할 예정이다.

셋째, 네트워크사업부문은 SK신세기통신과의 네트워크 시너지 극대화와, 1x EV-DO 무선망의 최적화, 3G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인 품질우위 유지에 주력키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국내사업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7월 서비스 개시 예정인 베트남을 비롯, 중국, 캄보디아 등 CDMA 아시아 벨트 구축에 박차를 가해 Globalization의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사업추진의 성패는 필요한 인재의 육성에 달려있다는 판단아래 체계적인 중장기연수계획을 실행하고, 경영자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강화하며,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구성원 대상 교육서비스도 크게 확충키로 했다.

SK텔레콤은 또한 이를 뒷받침할 경영인프라 확충을 위해 성과평가 체계를 정착시키고, 합병법인 내부의 문화와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조기에 가시화시킨다는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