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NATE MyPC’ 서비스 개시

– 이동전화, PDA, PC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PC 사용 가능
– 본격적인 유무선 통합 인터넷 서비스 시대 열어

 

“이젠 휴대폰으로 내 PC를 제어한다 !”

SK텔레콤(사장 표문수 www.sktelecom.com)은 유무선 통합포털인 NATE(네이트)를 통해 자신의 PC에 접속, 제어하는 ’NATE MyPC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NATE MyPC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원격지의 PC나 이동전화, 무선PDA를 통해 자신의 PC에 접속하여 마치 자신의 PC 앞에 앉아 있듯이 PC내의 파일 검색 및 이메일 관리 등을 가능하게 한 진정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이다.

’NATE MyPC 서비스는 이동전화, PDA, PC로 자신이 지정한 PC 내의 탐색기, Outlook 등의 프로그램 구동을 가능하게 해, 문서파일을 조회, 편집하고, 이메일과 일정,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작성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메일 도착과 동시에 이동전화로 통보된 메일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수정, 보완 후 첨부하여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이동전화를 이용해 메일을 보낼 때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미리 NATE 홈페이지(www.nate.com)에서 유형별로 메시지를 입력해 놓고 단말기에서 일일이 메시지를 입력할 필요 없이 작성되어 있는 메시지를 선택해 간단하게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NATE MyPC’는 유동 IP를 지원해 ADSL 등 초고속인터넷 사용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방화벽,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註1) 등 보안관련 시스템을 설치한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NATE MyPC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의 NATE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한 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PC(최대 2대)에 설치해야 한다.

이동전화를 통해 자신의 PC와 접속하기 위해서는 NATE에 접속한 뒤 ‘6.e메일/채팅/미팅-> 8.MyPC’ 순으로 선택하면 되고, PC나 PDA를 이용하려면 NATE 홈페이지에서 ‘마이네이트-> MyPC->MyPC접속하기’ 순으로 이동하면 된다.

SK텔레콤은 2월까지는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3월부터는 유료로 전환해 월정액 1,500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Nate MyPC 서비스’ 효과적 적용사례>

주말에 거래처에서 보내주는 이메일을 확인하고 미리 작성해 놓은 견적서를 첨부하여 즉시 답장을 보내야 할 경우, 언제 거래처의 이메일이 도착할지 알 수도 없고 그 내용에 따라 답장에 첨부할 문서의 내용이 달라져야 한다는 이유로 사무실을 지키고 있을 필요가 없다. Nate MyPC는 자신의 PC에 간단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메일도착 사실과 보낸사람, 메일제목을 이동전화로 바로 통보해주므로 ‘메일도착 알림’만 설정 해놓으면 OK!
거래처의 메일이 도착했다는 메시지가 뜨면 ‘통화’버튼을 눌러 자신의 PC에 바로 접속한 뒤에 메일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견적서 파일을 조회, 편집해 첨부하여 보내기만 하면 외부에서도 간단히 업무 완료!

註1)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 기업이나 조직에서 하나의 IP 주소로 여러명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NAT는 네트워크 상의 각노드(Node)에 할당된 주소를 인터넷 상의 IP주소로 변화하며, 그 반대 기능도 수행한다. 또한 개인 IP 주소를 외부로부터 숨겨줌으로써 방화벽(Fire wall)의 역할도 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