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42일간 ‘찾아가자 페스티벌’ 310만 고객이 응답했다!

– 멤버십 혜택 강화 ‘찾아가자 T멤버십’ 120만 명, 30년 통신비 무료 혜택 등 ‘찾아가자 T월드’ 190만 고객 참여
– 프로모션 기간 멤버십 고객 해지율, 비멤버십 고객 대비 42% 낮아 효과 검증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4월14일부터 5월25일까지 진행한 ‘찾아가자 페스티벌’ 프로모션에 총 310만 명이 참여하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찾아가자 T멤버십’의 경우 120만 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온라인에서 참여 이벤트로 진행된 ‘찾아가자 T월드’는 190만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차별화된 혜택을 톡톡히 누렸다.

SK텔레콤은 “영업재개 전후 고객 분석 결과, 단말 출고가 인하·착한 가족할인 등 직접적인 단말·요금제 혜택과 차별적인 멤버십 혜택이 기존 고객 케어뿐 아니라 신규 고객 유입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했다.

최대 70% 할인 등 멤버십 혜택을 확대한 ‘찾아가자 T멤버십’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2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약 200억 상당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이 나들이나 외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CU, 미스터피자, VIPS 등 주요 제휴처의 혜택을 늘린 점이 인기비결이었다. 실제로 ‘찾아가자 T멤버십’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T멤버십 고객 이용 빈도가 기존 대비 최대 18배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멤버십 할인 한도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무한 멤버십’을 선보인 데 이어,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및 착한 가족 할인 가입고객에게 무한멤버십을 부여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해왔다.

실제로 프로모션 기간 고객 해지율을 비교한 결과, 비멤버십 고객 대비 멤버십 특화 서비스인 무한멤버십 가입 고객의 해지율은 42% 감소, 무한 핫딜 등 멤버십 프로모션 이용 고객의 해지율은 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찾아가자 T멤버십’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SK텔레콤 전국 지점/대리점 방문 고객 모두에게 데이터 300MB 쿠폰을 제공, 추첨을 통해 총 604명에게 통신비 무료 혜택 제공, 온라인 참여 이벤트로 구성된 ‘찾아가자 T월드’ 프로모션 역시 총 190만 명이 참여하는 등 지난 25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그 결과 총 42명의 고객이 30년 통신비 무료혜택, 562명의 고객들이 1년 1개월 통신비 무료의 행운을 얻게 됐다.

이 밖에도 영업 정지 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57만 명 이상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300MB데이터 선물을 받았으며, 프로모션 내용을 알리는 온라인 이벤트의 경우 참여자 수가 133만 명이 넘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거웠다.

30년 무료 혜택에 당첨된 이숙자 씨(대전, 여 57세)는 “데이터 무료 이벤트 소식을 듣고 아들과 대리점에 함께 들러 이벤트에 응모했는데, 이렇게 당첨되다니 실감이 나지 않는다. 한 달씩 납부하는 통신비를 모아서 30년으로 계산해보니 어마어마한 금액이더라. 이번 당첨으로 절약할 수 있는 통신비를 모아 추후에 불우 이웃을 돕는데 꼭 보태고 싶다.” 고 당첨 소감을 전했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올 초부터 LTE 데이터 무제한, 무한 멤버십, 착한 가족할인 등 각종 유용한 요금 상품/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모바일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해온 데 이어,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모든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