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POSCO와 SK간 이동통신분야 전략적 제휴

POSCO와 SK는 한국 정보통신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하고, POSCO가 보유하고 있는 신세기통신 지분과 SK텔레콤 지분을 교환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했다.

금번 제휴는 ’99년내 구조조정을 완료해야 하는 KOLON의 입장과 업계 자율로 정보통신분야의 구조조정을 이루어 내자는 POSCO, SK의 이해가 맞아 이루어 지게 되었으며, 이로써 세계적 추세인 대형정보통신회사간 M&A에 우리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제휴의 결과,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은 Network 투자비용 절감, 통화품질 제고효과 등 약 4조원 이상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지금까지 이동통신 시장은 5개 사업자간 가입자 유치를 위한 과도한 경쟁으로 소모적 마케팅 비용 지출 및 중복투자로 신규업체의 경우 재무구조의 악화를 초래하였다.

이번 제휴로 시장질서는 급속히 안정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기술개발 및 서비스 향상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어 효율성 증대를 통한 과실은 소비자 이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교환을 통한 전략적 제휴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초대형 회사간 M&A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법이며, 회사의 자금유출을 최소화하면서 기존주주의 이익을 보호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한편, 이번 주식교환에도 불구하고 당장 신세기통신 경영체제에 급격한 변화는 없을 것이며, 특히 신세기통신의 구성원들이 변함없이 안정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