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2014년 1분기 실적 발표

– 매출 4조 2,019억원, 영업이익 2,524억원, 당기순이익 2,673억원
– LTE 리더십 강화 및 신규사업 성장에 따라 매출 전년동기 대비 3.4% 증가
– 일시적 마케팅비용 증가 및 통신장애 보상 비용 반영으로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37.6%, 당기순이익 22.7% 감소
– B2B 솔루션사업 매출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ICT 기반 융합 사업 실적 가시화

 

※모든 경영실적 수치는 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입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4년 1분기 매출 4조 2,019억원, 영업이익 2,524억원, 당기순이익 2,673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LTE가입자 증가와 B2B 솔루션 등 신규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지난 3월 말 기준 SK텔레콤의 LTE 가입자는 1,477만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53.1% 비중까지 늘었다. 데이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따라 SK텔레콤은 올 연말 LTE가입자가 전체 가입자의 3분의 2 수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점 역시 중장기 수익 개선에 긍정적이다.

B2B 솔루션 사업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한 1,155억원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올라섰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일시적인 마케팅 비용의 증가와 통신장애 보상비용 지급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6%와 22.7% 감소했다.

1분기 SK텔레콤은 이통사로는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통화 플랫폼 ‘T전화’를 상용화하고, 신규 단말 교체 고객들을 위한 ‘더블안심옵션’ 요금제와 고객의 이용 패턴에 맞춘 ‘T스포츠팩 이용권’과 ‘Btv모바일팩 이용권’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상품∙서비스 경쟁으로의 시장 패러다임 전환에 주력했다.

특히, ‘T전화’는 이용 고객들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또 하나의 차별적 경쟁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장기 고객 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기 고객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의 월 이용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했고, ‘VIP’ · ‘GOLD’ 등급의 T멤버십 할인 한도를 없앤 ‘무한 멤버십’ 이벤트도 이용고객이 10배까지 증가했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MNO(이동통신망) 사업의 혁신과 신규 사업의 성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극대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지난 3일,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기존 중저가 요금제 가입고객도 시간과 상황에 따라 데이터를 자유롭게 쓸 수 있게 한 TPO(시간∙장소∙상황별) 데이터 무제한 옵션을 내놓으며 데이터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신규 성장 동력으로 육성중인 ICT기반 융합사업 역시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텔레콤은 올초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차량관리서비스 ‘T카’를 새롭게 선보였고, 최근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및 LG히다찌와 각각 IoT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은 향후 B2B 솔루션 사업의 성장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스마트카와 연계한 자동차 영역, 화물 및 고가자산에 대한 자산관리 영역, 스마트팜 등 농업 영역 등을 IoT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적극적으로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IoT 산업 리더십 확보를 위해 SK텔레콤은 최근 SK브로드밴드와 함께 LTE 네트워크 전 구간에서 차세대 인터넷 주소체계인 IPv6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완료했다. IPv6 체계에서는 사물마다 IP 주소를 부여할 수 있어 사물간 양방향 통신이 더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 CFO 황수철 재무관리실장은 “시장 안정화를 위해 상품/서비스 중심으로의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컨퍼런스 콜은 오후 4시부터 진행되며, 아래 URL에 접속하셔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http://aod.teletogether.com/sktelecom/20140429/kor.html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