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徐廷旭 SK텔레콤 사장, 雲耕賞 수상

SK텔레콤(趙政男)은 7일 오후 3시 본사 20층에서 徐廷旭 부회장과 趙政男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으며, 취임식에 맞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임원인사

SK의 고유한 경영기법인 SKMS(SK Management System) 정신에 따라 최초로 전임 사장인 徐廷旭 副會長이 趙政男 新任 社長을 지명하는 형태의 사장 인사를 단행한 바 있는 SK텔레콤은, 이번 임원인사에서 現 기획조정실장인 表文洙 전무를 기존 이동전화와 무선호출 마케팅 및 생산분야를 총괄하는 무선사업부문장으로 전보발령하고, 수도권지사장인 申憲澈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SK텔링크 대표이사 로 선임하는 등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을 동시에 강화하고, 신임 趙政男 사장 중심의 경영체제 구축에 중점을 두어 경영진을 재편했다. 이와 함께 상무 9명, 상무보 2명을 승진 발령했고, 상무보 대우 5명을 선임했다.

조직개편

SK텔레콤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계 다각화를 통한 신규수익 창출 기반을 확보해, 정보통신서비스의 융합화, 국내 정보통신시장의 경쟁심화 등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핵심역량 경영 ▲책임경영 ▲가치중심 경영 등의 경영혁신을 추진키로 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책임경영체제 구축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기능별 조직을 사업부제로 전환

우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존 기능별 조직을 사업부제로 전환하여, 기존 11개 부문을 ▶무선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전략지원부문 ▶전략기술부문의 4개 부문으로 재편했다.

조직운영체계 재정립

SK텔레콤은 이와 같은 조직개편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사업부 운영을 위한 Transfer Pricing 체계註1) 및, 전략적 성과측정지표(Integrated Strategic Measures)를 도입·활용하고, 경영전략위원회 도입, 경영평가체계 개선 등 조직운영 체계를 재정립했다.

한편 SK텔레콤 趙政男 사장은 취임사에서 “급변하는 정보통신환경에서 기업의 생존권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구축하기 위해 총체적 기업혁신 작업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을 신뢰받는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총체적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고 ▷21세기 정보통신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역점을 두며 ▷이동통신 시장에서 선도사업자로서의 주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구성원과 회사가 동반 발전할 수 있는 경영을 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註 1) Transfer Pricing 체계
사업부의 정확한 업적평가를 통해 책임경영을 구현
하기 위해 사내 상품 및 용역의 移轉價格을 결정
하는 체계

※ 添 附 : SK텔레콤 任員人事

(添 附)
SK텔레콤 任員人事

▣ 昇進
◎ 專務 昇進(1)
申憲澈 SK텔링크 代表理事 社長

◎ 常務 昇進(9)
朴成道 정보기술원장 金日中 생산전략본부장
李成宰 운용지원본부장 朴學準 수도권생산본부장
金政國 정보사업부장 金信培 수도권지사장
南命福 홍보실 부실장 鄭泰洙 인력관리실장
裵俊鎭

◎ 常務補 昇進(2)
金秀淵 SK아카데미원장 金喆奎 상품기획본부장

◎ 常務補 待遇(5)
朴萬植 朴仁植 李柱植 尹淳漢 張容碩
<1998년 12월 7일字>

▣ 選任 및 補職 變更
– 무선사업부문장 表文洙 전무
– 재무관리실장 愼重穆 전무
– 신규사업부문장 朴明煜 상무
– 중앙연구원장 李愰洙 상무
– 전략기획실장 姜龍洙 상무
– 사장실장 羅尙天 상무보
– 법인영업본부장 겸
무선호출사업본부장 洪昇杓 상무보
– 해외사업부장 朴敏榮 상무보
– 중부지사장 權漢鎭 상무보
– 중부생산본부장 金光薰 상무보 대우
– 대구생산본부장(직대) 李種甲 부장
<1998년 12월 15일字>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