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브라보! 리스타트, 시장으로 본격 진출~!!

– SK텔레콤, ‘브라보! 리스타트’ 1기 수료식 개최
– 6개월 창업 과정 통해 9개 아이템 사업 준비 완료… 올해부터 본격 사업화
– 사업 성공까지 지속적인 지원으로 베이비붐 세대 창업 길라잡이 될 것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지난 15일(수) 6개월간 실시한 자사의 베이비붐 세대 ICT 기반 창업 지원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의 1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SK텔레콤 명동 행복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참석한 베이비부머 창업가들이 지난 6개월 간 준비한 사업 아이템의 개발 성과와 함께 향후 본격 사업화를 위한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SK텔레콤 역시 성공적인 프로그램 수료를 축하하며 향후 사업 성공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브라보!리스타트’는 지난해 SK텔레콤이 ‘사회와의 동행’ 차원에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베이비붐 세대의 전문성을 살린 ICT기반 고부가가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6개월간 진행된 ‘브라보!리스타트’ 프로그램 결과, 참여했던 10개의 창업 아이템 중 현재까지 9개가 사업화 준비를 마치는 등 높은 창업 성공률을 기록하며 많은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우선 HD급 레이저 피코프로젝터(㈜크레모텍)는 당사와 공동개발을 실시, 올 상반기 시제품 제작을 거쳐 4분기부터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며, 스마트짐보드(㈜허브앤스포크), 스마트스틱(㈜위즈온텍)은 현재 본격 제품 양산을 준비중으로, 곧 SK텔레콤과 함께 국내 및 중국시장 대상 본격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그밖에 무인택배 시스템(㈜미유박스)은 SK텔레콤이 지원하고 있는 인천 신기시장 내에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될 예정이며, 신소재 Cavity Filter(㈜아이엠기술)은 SK펩랩의 3D프린터 지원을 통해 시제품 완성을 목전에 두고 있는 등 대부분 아이템들이 개발 마무리를 넘어 연내 출시를 통한 사업화가 기대된다.

이 같은 ‘브라보!리스타트’의 성공에는 기존 창업 지원과 차별화된 SK텔레콤만의 진정성 있는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기존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이 자금 지원이나 시설/장비 지원 등 일시적이고 간접적인 지원이 대부분이었다면 SK텔레콤의 ‘브라보! 리스타트’는 해당 창업가와 밀착해 창업 全단계에 걸친 실질적이고 통합적 지원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됐다.

먼저 SK텔레콤은 선정된 10명의 창업가들을 위해 해당 사업 관련 사내외 전문가들을 멘토로 선정해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실시,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데 발생하는 문제점을 사전 파악,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시설/장비를 개방하는 한편 해당 기술 개발 과정에서 SK텔레콤 유관부서와 직접 협력이 가능토록 해 사업화에 필요한 시제품 제작 등 각종 준비 기간을 대폭 감소시켜 빠른 사업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SK텔레콤과의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 추진, 향후 안정적 사업화는 물론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 상생 협력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기술개발 등 사업 추진을 위해 필수적인 자금지원에도 적극 나서 직접 자금 지원(약 7억 원)은 물론 10억 원 규모의 외부 기술개발 투자 확보에도 힘을 보탰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브라보! 리스타트’의 성공에 힘입어 최근 새롭게 2기 창업희망자 공모를 마쳤으며, 공모에는 250건이 넘는 창업 아이템이 몰리며 높아진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SK텔레콤 김정수 CSV실장은 “’브라보! 리스타트’ 1기의 성공을 시작으로 베이비붐 세대의 ICT 창업을 통한 도전과 성공의 스토리가 계속되길 희망한다”며 “SK텔레콤은 ‘행복동행’ 실현을 위해 향후 다양한 창업 지원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ICT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조경제 실현에 이바지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