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국내 최초 헌혈 어플 등장! 헌혈 사랑, 이제 스마트하게 전하세요 – by T리포터 버섯공주

여러분은 평소 얼마나 자주 헌혈을 하시나요? 번화가를 걷다 보면 헌혈을 부탁한다는 봉사자분들의 외침을 종종 듣곤 하지만, 다들 바쁘게 이동하는 중이라 실제로 헌혈에 응하는 분은 많지 않음을 아실 거예요. 이처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헌혈도 스마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출시한 ‘스마트 헌혈’ 애플리케이션이에요.

SK텔레콤은 2007년 세계최초로 모바일 헌혈 서비스(**1004365 + NATE)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스마트 헌혈’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 헌혈의 집 찾기 등의 편리한 기능에 SNS를 통한 체험공유 기능까지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선행도 이제 스마트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 헌혈’ 애플리케이션! 그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T reporter 1기로 활동 중인 버섯공주님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시죠~^^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 reporter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 reporter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제 책상 서랍 깊숙한 곳에는 꼬깃꼬깃 다섯 장의 아이들이 숨어 있었어요. 바로 헌혈증이랍니다. 한창 깔깔거리며 모든 것이 재미있기만 했던 대학생 시절, 열심히 헌혈차를 쫓아 다닌 결과였는데요. 얼마 전, 친구 부모님이 큰 수술을 받아 헌혈증이 필요하다고 하여 건네 주었답니다. 어찌보면 정말 작은 도움인데, 괜히 큰 일을 한 것 마냥 뿌듯하고 그렇더라고요.

대학생 당시엔 헌혈차가 대학교에 직접 오지 않으면 헌혈할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_+ 가까운 헌혈의 집이 어디에 있는지도 몰랐고, 눈에 띄지 않으니 관심도 덜했던 것 같아요. 4년 간 다섯 번이라도 한 게 어디냐는 생각을 하며;; 쿨럭; ㅡ.ㅡ 

그런데 이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헌혈의 집을 찾을 수 있고 헌혈 예약까지 할 수 있더군요. 바로 헌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말이죠.

스마트헌혈,헌혈 애플리케이션,헌혈

 

   36.5도의 사랑, 이젠 스마트폰으로 전하세요

SK텔레콤에서 국내 최초 헌혈 애플리케이션 출시했더군요. 모바일로 전하는 36.5도. 오. +_+

스마트헌혈,헌혈,헌혈의집,대한적십자사,헌혈앱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헌혈 관련 앱을 제작하고 출시한 건데요.
모바일 헌혈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해요. 2007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모바일 헌혈 서비스(**1004365+NATE)에 헌혈의 집 찾기, 사전 헌혈 예약 및 긴급 수혈요청 SMS 발송 서비스 등을 확대하여 만든 것이 이번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그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도 몰랐는데;;; ㅡ.ㅡ
헌혈의 집 찾기, 사전 헌혈 예약 등 기존 모바일 헌혈 서비스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고 해요. 스마트 시대인만큼, 이젠 스마트하게 헌혈할 수 있는 건가요? +_+

스마트헌혈,헌혈,헌혈앱,모바일 헌혈

헌혈의 집 찾기 기능의 경우, 티맵 기능을 추가해 빠른 경로 찾기와 대중교통 길 안내가 가능해졌고 사전 헌혈 예약 및 전자문진 작성이 가능해 헌혈 대기시간도 대폭 줄였어요. 실제 어플을 실행시켜 헌혈의 집 찾기를 선택해 봤는데요.

가까운 헌혈의집 찾기,헌혈의집찾기

서현역 인근에서 실행시켜봤는데, 위치 정보를 받아 인근 헌혈의 집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가장 가까운 서현센터가 상위에 뜨네요. 운영 정보는 물론이고 T-MAP을 통해 좀 더 상세한 길 안내까지 받을 수 있었어요.

헌혈의집,티맵헌혈의집,T-MAP 길안내,헌혈예약


하단 메뉴를 통해 바로 해당 지점에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는 가 하면 즐겨찾기를 등록할 수도 있어요. 전자문진을 클릭하니 전자문진 웹페이지로 넘어가더군요.

헌혈자격조건,전자문진

 

그 외에도 헌혈자가 긴급헌혈 발생에 대한 정보, 헌혈 체험 수기 등을 트위터 및 블로그와 같은 SNS 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 헌혈자들이 직접 헌혈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헌혈앱,혈액정보,긴급헌혈정보,지역헌혈자수,헌혈사랑나눔

 

A형의 혈액 보유량이 가장 적네요

푸시(Push)기능을 통해 긴급 헌혈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매일 지역별 헌혈자수 표시 및 혈액형 별 혈액 수급 현황 등을 앱 사용자가 손쉽게 알 수 있도록 공지하고 있어요.

특히, 스마트 헌혈을 통해 등록헌혈자카드를 바코드 형태로 생성 및 표시할 수 있어 헌혈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도록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에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가입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이용가능해요.

나의헌혈다이어리,나의헌혈예약,스마트알림관리

 


헌혈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이 어플 강력 추천해 주고 싶어지네요. +_+
이 밖에도, 헌혈 홍보대사 포스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퍼즐게임 등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헌혈은 사랑,쉬운헌혈,즐거운기다림,첫사랑,친구찾기

너무 예쁜 에프엑스의 설리 이미지의 퍼즐을 선택해 해 봤어요. 흐흥. 난이도가 보통인데도 참 쉽네요.

헌혈 퍼즐게임,헌혈앱,헌혈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10년 말 기준으로 10대, 20대의 젊은 헌혈자가 약 80%라고 해요. 같은 20대로서 참 뿌듯한 수치입니다. (아, 이제 곧 30대구나) 

   스마트헌혈 어플은 어떻게 다운로드 받지?

스마트헌혈 어플은 SKT 티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스마트헌혈” 키워드 검색으로 말이죠.

스마트헌혈,스마트헌혈 다운로드,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라이프스타일,스마트헌혈,대한적십자사,헌혈 어플리케이션,스마트 헌혈 앱

 

안드로이드마켓 검색 다운로드

스마트 헌혈은 안드로이드 폰 및 갤럭시 탭 등을 위한 안드로이드 OS 버전을 출시했고, 9월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iOS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iOS 버전이 출시되지 않았네요. ㅠ_ㅠ

국내 혈액사업 통계에 따르면 2010년 국내 총 헌혈 실적은 역대 최다 건수(총 2,664,492건)을 기록하여 전년도 2009년 대비 약 3.7% 증가하였으며, 우리나라는 전세계 몇 안 되는 100% 자발적 무상헌혈을 실시하는 국가라고 합니다.

음… 의…의외인데요? 하핫.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서며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스마트 헌혈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헌혈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앞으로도 헌혈 앱과 같은 공익어플이 많이 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