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그 남자의 비즈니스, 콜리마인더 어플 – by T리포터 사과맨

핸드폰의 저장된 연락처를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보신 적이 언제인지 기억나시나요? 아마도 폰을 새로 장만한 후 연락처를 옮길 때 외에는 거의 없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연락처를 주~욱 확인해보면 누구인지 기억이 안 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주 연락은 하지 않지만 예의를 갖춰야 할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전화를 받자마자 “그런데 누구신지…”라는 멘트를 하는 것만큼 죄송스런 일이 있을까요?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스마트한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티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사과맨님이 추천해주신 ‘콜리마인더’라는 어플인데요, 사과맨님의 상상처럼 양다리를 넘어 문어발을 추구하는 바람둥이에게도 유용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럼 사과맨님이 소개하는 ‘콜리마인더’! 함께 읽어보시죠.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 reporter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티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이야기의 등장인물은 완벽한 허구임을 밝힙니다.

제목 : 그 남자의 비즈니스

S#1.
황금 같은 금요일 밤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태원의 한 클럽으로 갔다. 오 예쓰! 이태원 프리덤! 역시 주말 밤의 밤은 핫걸들로 넘쳐난다. 자, 작업을 시작해볼까?

S#2.
“눈이 예쁜 태희, 몸매 좋은 예슬, 목소리가 예쁜 수애, 다리가 예쁜 인나, 스타일 좋은 효진… 지금까지 5명의 번호를 땄다. 오늘 좋은데? 조금 더 박차를 가해보자.” 그렇게 남자는 수많은 여자들의 번호를 얻고는 만족해하며 피곤하다며 집으로 돌아갔다.

S#3.
다음날, 미란이라는 여자에게서 전화가 온다.
“오 미란이~”
“오빠 잘 들어갔어요?”
“그럼 그럼 너는 잘 들어갔어?”
“네 오빠 어제 너무 즐거웠어요.”
“그래그래 나도 즐거웠어”… 하는데 유리라는 여자에게서 전화가 온다.
남자는 급히 전화를 마무리하고 유리의 전화를 받는다.

“오~ 유리~”
“잘 들어갔어?”
“그럼 그럼 유리는?”
“잘 들어갔지. 근데 너 왜 반말이야? 나이도 어린게”
남자, 뜨끔한다. 도무지 이 여자가 누군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일단 임기응변의 기지를 보인다.
“에이 누나~ 친해지려고 하는 거지. 아 맞어 누나 어제 의상 너무 좋더라. 완전 하얀 천사 같았다니까?”
“무슨 소리야 어제 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이었는데”
“아니 누나 성격이 천사 같다고 하하. 누나 나랑 집 가깝지 않어? 만나자 강변으로 와”
“나 인천 사는데 너 무슨 소리니, 너 다른 여자랑 헷갈리는거야? 됐다. 그만하자”
“아!!!!! 누나!!!!!!!”뚜- 뚜- 뚜-.
남자, 수려한 외모와 화려한 언변으로 뭇 여성들의 마음과 번호를 가졌지만
좋지 않은 기억력 때문에 일을 그르치는 일이 너무 많다.

 
지금 그에게 필요한 것은? 수려한 외모와 화려한 언변도 아니요, 임기응변의 기지도 아니요,
바로바로 콜 리마인더!

남자의 이야기처럼 ‘작업’을 위한 비즈니스든, 진짜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든,
콜리마인더를 이용한 메모기능을 통해 통화 전에 중요한 메모를 미리 확인하여당신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와준다.

그럼 콜리마인더의 이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콜리마인더,call reminder

콜리마인더의 초기화면. 가나다 순서로 휴대폰 주소록과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

콜리마인더


각 전화번호 마다 잊기 쉽거나, 기억해야만 하는 내용들을 메모 창에 입력한다. 당신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콜리마인더 메모,call reminder 메모

 

전화 수신시 화면 STEP 1,2,3
1. 메모상자 : 발신자로부터 전화가 오면 저장해둔 메모가 뜬다.
2. 수신거절메시지 :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 유용한 기능
3. 전화종료 후 팝업창 : 전화 종료 후 전화내용을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내용을 수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콜리마인더. 기본적인 사용은 이쯤에서 접어두고, 다양한 설정기능을 살펴보자.

콜리마인더 사진크기 조절

얼굴을 기억하기 쉽게 사진을 저장해두면, 전화 수신시 뜨는 사진 크기를 바꿀 수 있는 설정이다.
(이야기 속의 작업 남에게는 꼭 필요한 설정인 듯?!)  사진크기는 크게, 작게, 아예 없앨 수 도 있다.



콜리마인더 스킨 설정

설정 두 번째,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다. 스킨에 따라 사진이 부각되기도 하고 메모가 부각 되어 보이기도 하니기호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되겠다.


정보표시 설정은 세 가지로 나누어져있다. 수신 중 정보표시, 통화중 정보표시, 통화종료/문자 수신 후 팝업표시.
필자의 전화기는 이것저것 많이 설치해둬서 통화종료 후에 뜨는 팝업이 너무 늦게 떠서 설정하지 않았다^_^

 

S#4.
남자, 더 이상 수많은 여자들을 기억하지 못해 뜨끔할 일도, 임기응변을 할 일도 없다. 콜리마인더의 메모기능을 통해 진정한 ‘선수’로 거듭났다.


수려한 외모와 화려한 언변을 완벽하게 해주는 콜리마인더. 당신의 비즈니스는 안녕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