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4G LTE 해외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 북유럽편

세계 속의 LTE~ 지난번 미쿡의 이야기에 이어, 오늘은 세계 최초로 LTE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 북유럽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북유럽에서는 무려 2009년에 LT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근데 알고보니 이건 세계화를 노렸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자기들끼리 경쟁이 너무 심해서 그런거라네요(-_- ); 얼마나 이기고 싶었으면 LTE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한 걸까요?

 

세계최초 LTE 상용화 시작 !

이유야 어찌됐든 누구보다 빠르게 LTE 서비스에 발을 들여놓은 북유럽! 우리나라보다는 무려 2년이나 앞선, 2009년 12월 스웨덴 스톡홀름과 노르웨이 헬싱키에서의 첫 서비스를 시작으로 세계 최초로 LTE를 상용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작업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2011년 말까지 덴마크 인구의 75%, 노르웨이 인구의 89%를 커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성장 중입니다. 북유럽에서도 LTE 빠른거야 설명해야 뭐하겠어요 입만 아프지 !! 


2009년에 진행된 4G 속도 테스트 동영상. 모뎀은 삼성을 사용하고 있네요!
화면엔 읽지 못할 외국어가.. 암튼 4G는 빠르다는겁니다. 진짜예요.

LTE를 통한 전세계 생중계!

북유럽의 통신사들은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4G LTE의 빠른 속도를 세계속에 자랑한 바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노벨상 시상 중계를 요청하자, 그 촬영 영상을 LTE를 통해서 일본으로 스샤샤샤샥 수분만에 일본으로 전송했다고 하네요.그때 경험한 짜릿한 속도를 경험한 일본은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도 LTE를 통한 중계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스웨덴의 왕실 결혼식도 LTE를 통해서 전세계로 그 소식을 전했다는 거 아니겠숴여 ?!


왕실 결혼식을 내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좋은 세상. 아름다운 세상.
4G로 어떻게 왕실 결혼식을 중계 했는지 설명하고 있는거겠죠? 그럴거예요..

하지만 세계최초의 명예는 획득한 북유럽이지만 아직 4G가 지원되는 단말기가 부족한 관계로 성장세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ㅠㅠ 하지만 전세계에 점점 4G LTE 망이 보급되고 있을 뿐더러 4G LTE 지원 단말기가 더 많이 출시될 예정이니, 우리나라에서도 북유럽에서도 이제 곧 어디서나 콸콸콸 터지는 LTE를 곧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날이 빨리 오길 기다려봅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