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2.0 탑재 스마트폰 웨이브3(Wave3)! SK텔레콤에서 만나볼 웨이브3는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너무너무 궁금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Wave3를 만나보도록 할까요? 출발~
bada OS??
먼저 아직 바다 OS를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스마트폰은 저마다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을 가지고 있는데요. 운영체제는 그 스마트폰의 성격을 결정할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된답니다. 갤럭시 S2는 구글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를, iPhone과 블랙베리는 자체 개발한 iOS와 블랙베리 OS를 각각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다 OS는 삼성전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폰 운영체제랍니다. 국내에는 바다 OS 스마트폰이 많이 없지만, 유럽에서는 그 편리함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작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프랑스와 독일에서는 10%에 가까운 점유율을 나타냈고, 러시아에서는 5%에 그친 iOS 점유율의 세 배에 달하는 16%의 점유율 보였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할 웨이브3에는 바다 OS의 최신 버전인 바다 OS 2.0이 탑재되어 있답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웨이브3를 처음 보았을 때 첫 인상은, 깔끔한 수트를 차려입은 남자의 이미지였습니다. 웨이브3은 바다 OS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답게 웨이브2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이어받은 것은 물론, 일체형의 메탈 바디로 더욱 유려한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일체형 메탈 바디는 겉으로 보기에도 고급스러움이 넘쳐나지만, 진정한 진가는 웨이브3를 손에 쥐었을 때 드러납니다. 섬세한 곡선에 손이 착 감기는 듯한 느낌에 안정적인 그립감과 매끄러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앞 면에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감을 자랑하는 4인치 슈퍼 아몰레드 LCD가 있고 LCD 아래로 세 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iPhone이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는 다른 버튼 구성인데요. 이 버튼 구성에 바다 OS의 편리함이 숨어있습니다. 자세한 건 뒤에 알아보도록 하고, 뒷면을 한 번 볼까요?
뒷 면은 일체형 메탈 바디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옆면까지 자연스럽게 감싸고 있는 일체형 메탈 바디는 배터리 교체 시에 뒷면의 바디 전체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리게 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위쪽으로는 5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자리잡고 있고 상단에는 DMB를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가 보입니다.
옆으로 돌려보면 9.9mm 두께의 슬림한 옆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른 쪽의 전원 버튼과 왼쪽의 볼륨 조절 버튼으로 간결한 버튼 구성을 보여줍니다. 아래 쪽으로는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마이크로 USB가 자리잡고 있고요.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채택하여 별도의 젠더 없이 평소에 사용하던 이어폰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 간단하게 웨이브3의 겉모습을 살펴 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웨이브3를 사용해 볼까요?
편리한 사용성을 보여주는 바다 OS 2.0!
처음 전원을 켜면 시간과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한 바다 OS의 잠금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자리잡은 세 개의 버튼은 왼쪽부터 메뉴 버튼, 홈버튼, 종료 버튼인데요. 은은하게 빛을 내는 메뉴버튼과 종료버튼은 터치로 작동됩니다. 버튼의 모양을 보고 눈치채신 분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메뉴 버튼과 종료 버튼은 통화, 통화 종료 버튼의 역할을 한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따로 전화 아이콘을 찾아야 했지만 웨이브3는 전화 아이콘을 찾지 않아도 외부 버튼으로 전화를 걸 수 있어서 통화를 많이 하는 분에게는 특히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바다 OS 2.0은 더욱 편리해진 UI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우선 종전 버전에서 한 줄에 세 개씩의 아이콘을 배치했던 것이 한 줄에 네 개의 아이콘을 볼 수 있도록 바뀌었답니다. 그리고 두 아이콘을 함께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폴더로 묶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보여주고요. 특히 폴더 아이콘을 잡아당기면 폴더 안에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폴더를 잡아당긴 상태에서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폴더 아이콘을 쭉 잡아당기는 재미도 있고 간편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이네요~ 이렇게 사용자를 생각하는 편리한 UI 덕분에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이 아닐까요?
알찬 기본 설치 어플리케이션!
SKT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T맵과 어디서나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멜론 어플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고요.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오피스 파일을열어보고 작성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물론, 슬라이스잇, 후르츠 닌자, Pvz(플랜츠 vs. 좀비) 체험판이 설치되어 구입 후 바로 Wave3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알차게 기본 설치 어플을 마련해 놓았음에도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별도의 SNS 어플리케이션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SNS 어플리케이션보다 더 간단한 바다 OS의 소셜 허브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소셜 허브는 등록된 계정의 이메일과 SNS 메시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같은 포털 사이트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피플 같은 SNS도 간단히 한 번의 로그인으로 등록할 수 있답니다. 이제 소셜 허브만 있으면 이메일과 SNS를 여기저기에서 따로 관리할 필요없이 한 화면에서 모두 볼 수 있겠네요~ 여러 개의 이메일을 사용하는 직장인은 물론 SNS를 많이 쓰는 대학생들에게도 매력적인 기능이랍니다 ^^
바다 OS는 삼성앱스를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다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 비하면 아직 어플리케이션 수는 적은 편이지만, 스마트폰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들이 준비되어 있어 부족함을 느끼시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쓴다는 카카오톡은 아직 바다 OS용으로 만나볼 수는 없었습니다만, 올 상반기 중으로 바다 OS를 위한 카카오톡이 출시 예정으로 있으니 기대해 봐야겠죠? ^^
지금까지 바다 OS 기반 스마트폰 웨이브3를 살펴보았는데요. 최신형 스마트폰 치고는 스펙이 낮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웨이브3는 바다 OS 2.0에 딱 맞게 최적화되어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셨던 분이나, 첫 스마트폰을 장만하는데 잘 활용하지 못하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는 분이라면 편리한 사용성이 돋보이는 웨이브3를 선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